메뉴 닫기

칼럼/사설/기고

[기고]태풍·폭우 대비 행동수칙

예천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위 권택수
황성한기자   |   송고 : 2022-08-10 16:04:04

며칠 동안 밤낮으로 비가 쏟아진다. 수도권 지역에서는 많은 인명피해와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9월이면 계절이 바뀌고 태풍과 폭우가 더욱 잦아질 것이다. 태풍과 폭우에 대비하는 안전행동수칙들을 알고 인명피해와 재산피해를 줄이자.

 

가장먼저 뉴스나 기상정보를 수시로 확인 해 자신이 위치해 있는 곳에 호우경보가 발효된다면 그 곳을 벗어나자.

 

두 번째, 내가 거주하거나 생활하는 지역의 홍수, 침수, 산사태, 해일 등 재해위험 요인을 확인하자. 주변의 배수로나 빗물받이는 수시로 청소를 실시하고 비탈면, 옹벽, 축대 등이 위험할 경우 정비하거나 시구청에 신고하자.

 

세 번째, 기상특보나 홍수, 산사태 등 재난 예경보를 수신할 수 있도록 TV, 라디오 등을 준비하고 핸드폰에 기상관련 어플을 설치 해 두어 수시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한다.

 

네 번재, 가족이나 이웃과 함께 대피장소 등에 대해 미리 약속을 하자. 이 때 하천변, 산길, 전신주나 변압기 주변 등은 피하도록 한다.

 

다섯 번째, 재난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비상용품을 미리 준비하도록 하자. 응급약품, 손전등, 식수, 비상식량, 라디오, 핸드폰 충전기 등 비상용품을 미리 한곳에 준비 해두자. 차량이 있는 경우에는 연료를 미리 채워두도록 하자.

 

예천소방서에서는 수난사고를 대비해 각 출동차량에 수중펌프를 적재해 저지대 침수사고에 대비하고 수난 인명구조상황에 사용 될 인명구조보트를 항시 점검하고 있다. 또 인명구조사 전문자격증 취득자를 구조대에 우선 배치해 양질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대형 재난에 대비하여 월 1회 이상 긴급구조 통제단 가동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재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정비로 태풍과 호우로 인한 피해를 최대한 줄여 사고 없이 안전하게 지나갔으면 한다.


예천군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받아

예천군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받아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6일 예천댁(회장 배미진)으로부터 장학금 50만 원을 전달받았다. 예천을 사랑하는 엄마들의 모임인 예천댁은 2018년부터 장난감, 도서, 의류 책가방 등 ...

예천군 사랑 더하기‧행복 나누기 이웃돕기 성금 이어져

예천군 사랑 더하기‧행복 나누기 이웃돕기 성금 이어져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예천군파크골프협회(회장 박학금) 200만 원, 용화사(주지 천호스님) 200만 원 총 400만 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받았다. 예천군파크골프협회는 파크골프를...

예천군 한우 보증씨수소 선발 쾌거! 예천한우 우수성 인정받아

예천군 한우 보증씨수소 선발 쾌거! 예천한우 우수성 인정받아 예천군(군수 김학동) 김홍익 농가(백산한우농장) 한우 1두가 농촌진흥청 가축개량협의회 유전능력 평가 결과 보증씨수소(KPN1527)로 선발됐다. 이번에 선발된 보증씨수소(KPN15...

예천군 올해부터 입학준비금 초등학교 신입생까지 확대 지원

예천군 올해부터 입학준비금 초등학교 신입생까지 확대 지원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해까지 중‧고등학교 신입생에게 지원하던 입학준비금을 올해부터 초등학교 신입생까지 확대 지원한다. 기준일(2023.3.1.) 현재 예천군에 주민등록을 두었...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