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향우회소식 (사람&사람들)

하리면 출신의 황정근 변호사 개업식 및 ‘새·달·밝·깨’ 출판기념회 가져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5-06-05 09:10:17
하리면 출신의 황정근 변호사 개업식 및 ‘새·달·밝·깨’ 출판기념회가 3일 오후 6시30분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성대히 열렸다.

 이날 홍사덕 민화협 상임대표의장, 박병대 대법관, 홍문종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장, 김황식 전 국무총리, 민영두 법률신문 사장을 비롯해 각계각층의 내빈 및 고향 예천의 친구, 지인, 가족 등이 대거 참석해 축하했다.

 사회는 박해상 씨가 맡았으며, 내빈들의 축사와 함께 변우량 재경예천군민회 고문의 건배사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황정근 변호사는 “축하와 격려를 하기위해 먼길 마다 않고 달려와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어린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변호사로서 정도를 걸으며 맡은 일에 더욱 매진하며, 앞으로 대한민국이 새로워지고, 달라지고, 밝아지고, 깨끗해지도록 하기 위한 ‘바른선거문화연구원’을 창립하는 데 총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정희 씨가 축시를 낭송했으며, 곽상훈, 소은지, 강민주 씨가 축하공연을 펼쳤다.

 참석내빈들은 덕담으로 축하인사를 대신했으며, 황정근 변호사의 바른국가, 바른세상을 향한 꿈이 이루어 지길 다함께 기원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출판한 칼럼집 ‘새달밝깨’는 황정근 변호사의 세상읽기다.

 소득 4만 달러 선진국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대한민국은 어떻게 해야 할까! 첫째, 대한민국은 전혀 새로워 져야 한다. 둘째, 대한민국은 이제 달라져야 한다. 셋째, 대한민국은 좀더 밝아져야 한다. 넷째, 대한민국은 보다 깨끗해 져야 한다. 줄여서 ‘새·달·밝·깨’다.

 쉽게 말하면 ‘제대로 된 나라 만들기’의 길이다.

 또한 정치의 정(政)자는 발걸음이 목표를 향해 똑바로 가도록 채찍질한다는 뜻이다.

 그 목표란, 첫째는 내·외부로부터 백성을 지키는 것. 둘째는 백성을 배불리 먹여 살리는 것. 셋째는 백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지금은 국민을 지켜내고 국민을 잘 살게 하며,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목숨마저 거는 자세로 일하는 지도자. 바로 ‘나라를 일으켜 세우는 사람’. 국민의 행복을 책임지는 ‘최고행복책임자’가 필요한 때라는 이 칼럼집이 말하고 있다.

 황정근(54) 변호사는 하리면 태생으로 은풍초에 입학해 예천동부초등학교에서 졸업했으며, 예천중을 다니다 서울로 전학해 대성고, 서울법대를 졸업했다.

 해군장교로 복무했으며, 지난 89년 서울민사지방법원 판사로 임관했다.

 서울고등법원 판사, 법원행정처 송무심의관·진주지원 부장판사 등을 거쳐 대법원 재판연구관을 역임했으며, 2004년 변호사로 개업, 국내 최대 로펌 김&장 법률사무소에서 근무했다.

 현재 서울 종로구에 법률사무소를 열고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기사 공유: 예천e희망뉴스]


예천소방서 호명여성소방대 고층아파트 재난대응 역량 강화

예천소방서 호명여성소방대 고층아파트 재난대응 역량 강화 예천소방서 호명여성의용소방대(대장 김명자)는 13일 호명읍 우방아이유쉘(1차) 아파트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고층아파트 재난대응 합동소방훈련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고층아파트 합동소방훈...

제8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제8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경상북도는 노인 인권 보호를 위한 범도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13일 예천문화회관에서 노인을 보호하는 힘 우리에게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제8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 ...

예천군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스마트농업 체험교육 실시

예천군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스마트농업 체험교육 실시 예천군은 관내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스마트농업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용문초등학교 8명, 지보초등학교 17명은 지난 5일, 11일 예천군농업기술센터 실증시험장 내 스마트농업...

예천경찰서 예천초 초청 범죄예방교육 및 경찰체험

예천경찰서 예천초 초청 범죄예방교육 및 경찰체험 예천경찰서(서장 권용웅)는 지난 11일 평소 경찰에 관심이 많은 예천초등학교 2학년 전교생 60명 및 교사 5명을 초청해 경찰서 견학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