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향우회소식 (사람&사람들)

하리면 출신의 황정근 변호사 개업식 및 ‘새·달·밝·깨’ 출판기념회 가져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5-06-05 09:10:17
하리면 출신의 황정근 변호사 개업식 및 ‘새·달·밝·깨’ 출판기념회가 3일 오후 6시30분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성대히 열렸다.

 이날 홍사덕 민화협 상임대표의장, 박병대 대법관, 홍문종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장, 김황식 전 국무총리, 민영두 법률신문 사장을 비롯해 각계각층의 내빈 및 고향 예천의 친구, 지인, 가족 등이 대거 참석해 축하했다.

 사회는 박해상 씨가 맡았으며, 내빈들의 축사와 함께 변우량 재경예천군민회 고문의 건배사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황정근 변호사는 “축하와 격려를 하기위해 먼길 마다 않고 달려와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어린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변호사로서 정도를 걸으며 맡은 일에 더욱 매진하며, 앞으로 대한민국이 새로워지고, 달라지고, 밝아지고, 깨끗해지도록 하기 위한 ‘바른선거문화연구원’을 창립하는 데 총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정희 씨가 축시를 낭송했으며, 곽상훈, 소은지, 강민주 씨가 축하공연을 펼쳤다.

 참석내빈들은 덕담으로 축하인사를 대신했으며, 황정근 변호사의 바른국가, 바른세상을 향한 꿈이 이루어 지길 다함께 기원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출판한 칼럼집 ‘새달밝깨’는 황정근 변호사의 세상읽기다.

 소득 4만 달러 선진국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대한민국은 어떻게 해야 할까! 첫째, 대한민국은 전혀 새로워 져야 한다. 둘째, 대한민국은 이제 달라져야 한다. 셋째, 대한민국은 좀더 밝아져야 한다. 넷째, 대한민국은 보다 깨끗해 져야 한다. 줄여서 ‘새·달·밝·깨’다.

 쉽게 말하면 ‘제대로 된 나라 만들기’의 길이다.

 또한 정치의 정(政)자는 발걸음이 목표를 향해 똑바로 가도록 채찍질한다는 뜻이다.

 그 목표란, 첫째는 내·외부로부터 백성을 지키는 것. 둘째는 백성을 배불리 먹여 살리는 것. 셋째는 백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지금은 국민을 지켜내고 국민을 잘 살게 하며,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목숨마저 거는 자세로 일하는 지도자. 바로 ‘나라를 일으켜 세우는 사람’. 국민의 행복을 책임지는 ‘최고행복책임자’가 필요한 때라는 이 칼럼집이 말하고 있다.

 황정근(54) 변호사는 하리면 태생으로 은풍초에 입학해 예천동부초등학교에서 졸업했으며, 예천중을 다니다 서울로 전학해 대성고, 서울법대를 졸업했다.

 해군장교로 복무했으며, 지난 89년 서울민사지방법원 판사로 임관했다.

 서울고등법원 판사, 법원행정처 송무심의관·진주지원 부장판사 등을 거쳐 대법원 재판연구관을 역임했으며, 2004년 변호사로 개업, 국내 최대 로펌 김&장 법률사무소에서 근무했다.

 현재 서울 종로구에 법률사무소를 열고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기사 공유: 예천e희망뉴스]


예천군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받아

예천군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받아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6일 예천댁(회장 배미진)으로부터 장학금 50만 원을 전달받았다. 예천을 사랑하는 엄마들의 모임인 예천댁은 2018년부터 장난감, 도서, 의류 책가방 등 ...

예천군 사랑 더하기‧행복 나누기 이웃돕기 성금 이어져

예천군 사랑 더하기‧행복 나누기 이웃돕기 성금 이어져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예천군파크골프협회(회장 박학금) 200만 원, 용화사(주지 천호스님) 200만 원 총 400만 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받았다. 예천군파크골프협회는 파크골프를...

예천군 한우 보증씨수소 선발 쾌거! 예천한우 우수성 인정받아

예천군 한우 보증씨수소 선발 쾌거! 예천한우 우수성 인정받아 예천군(군수 김학동) 김홍익 농가(백산한우농장) 한우 1두가 농촌진흥청 가축개량협의회 유전능력 평가 결과 보증씨수소(KPN1527)로 선발됐다. 이번에 선발된 보증씨수소(KPN15...

예천군 올해부터 입학준비금 초등학교 신입생까지 확대 지원

예천군 올해부터 입학준비금 초등학교 신입생까지 확대 지원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해까지 중‧고등학교 신입생에게 지원하던 입학준비금을 올해부터 초등학교 신입생까지 확대 지원한다. 기준일(2023.3.1.) 현재 예천군에 주민등록을 두었...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