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예천아카데미가 14일 오후 2시 군 문화회관에서 개최됐다.
고승덕 국회의원을 초청해 “포기하지 않으면 불가능은 없다!-고승덕의 ABCD 성공법”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아카데미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학생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이날 강연에서 고 의원은 참석한 학생과 주민들에게 방송인, 변호사, 국회의원, 교수, 경제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목표를 향한 열정과 자신감을 쌓는 방법과 인생을 어떻게 성공적으로 살아가는지에 대해 말했다.
또 인생을 A-B-C-D 등급으로 나누고 D급은 시키면 마지못해, 할 수 없이 하는 사람이며 C급은 꼬박꼬박 하는 사람, B급은 시키는 사람의 뜻을 헤아려 하는 사람, A급은 안 시켜도 알아서하는 사람이라고 표현했다.
고 의원은 등급의 선택이 인생을 결정하며 A급이 가치를 창조하는 미래지향적인 사람이라고 하며 변화하는 시대가 필요로 하는 A급 인간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그동안 '예천아카데미'는 평소 만나기 어려운 방송인 전원주, 김홍신 소설가, 서상록 새하늘공원 회장, 심윤섭 유어파트너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초빙하여 특강을 실시하였으며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군민들의 문화갈증을 해소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준 높은 평생학습의 기회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예천아카데미를 실시할 것이며 내년에는 6회 정도 개최할 계획이라고 하며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