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향우회소식 (사람&사람들)

웅비하는 대구·경북, 함께하는 시도민회 2013 재경대구.경북도민회 대구경북인한마음축제 성황리에 열려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3-06-08 17:57:21

대구·경북인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드높이고 시도민회 기치아래 700만이 하나로 웅비하는 대구·경북, 함께하는 시도민회 2013 재경대구.경북도민회 정기총회 및 대구경북인한마음축제가 8일 오전 10시 국회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 이상연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회장,이병석 국회부의장,최경환 새누리당 원내대표.이재오 의원,지역국회의원,이삼걸 행안부 차관,박찬중 재경예천군민회장,대구경북시도민회원 등 5천여명이 참석했다.

지역에서는 이현준 군수,권점숙 군의장,이형식 군의원,정상진,도기욱 도의원을  비롯한 예봉회 회원들과 용문면 풍물패가 참석하여 대구경북인 한마음축제를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마칭밴드,로얄 오페라단 공연을 시작으로 입장식, 개회식, 정기총회, 체육대회 순으로 진행되어 지금까지 개최되었던 어느해 행사보다 한단계 더 성숙하고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입장식은 마칭밴드, 재경 시도민회기, 대구시와 경상북도기, 시.군.구 기수단, 재경 시군향우회 선수단 및 시장.군수를 비롯한 시군 사회단체회원,입장순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에 앞서 이상연 회장은 향우회 발전에 공이 많은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와 공로패 수여식을 가졌다.

이상연 회장은 대회사에서  "시도민회관 건립을 위해  향우들이 고향사랑 향우사랑을 위하는 마음으로 회관 건립에 동참해 준것에 대하여 감사를 앞으로  고향과 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일, 그리고 어려운 향우가족과 이웃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용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재경 대구.경북 시도민이 대한민국의 든든한 버팀목”이라면서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화합하고 도정에 대한 아낌없는 성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재경 향우회 선수단 및 시군 참여인사 입장시 다양한 가장행렬이 이루어져 행사에 흥미를 한층 더했다

이밖에도 예천군은  재경 시도민들에게 고향의 발전하는 모습과 다양한 특산물을 직접보고 구입도 할 수 있도록  전시판매장, 우리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고
홍보를  전개함으로써 지역사랑과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뜻 깊은 자리도 마련했다.


한마음 축제는 시군 향우회별 공굴리기,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 체육대회로 개최되었으며, 승부를 떠나 평소 잘 만나지 못했던 고향 사람들과 어울려 덕담도 나누고 고향 소식도 전해 들으면서 오붓한 시간을 가졌다.

1부 행사를 마치고 2부 체육행사, 3부 한마음 축하공연과 행운권 추첨을 끝으로 모든 행사를 마무리했다.


경북도립대학교 사회복지과, 지역사회연계 사회공헌활동 펼쳐

경북도립대학교 사회복지과, 지역사회연계 사회공헌활동 펼쳐 경북도립대학교(총장 김상동) 사회복지과 학생 20여 명이 지난 11월 25일(금) 예천군 로뎀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인옥) 아동들을 대상으로 풍선아트, 키링 만들기 등 재능기부 봉사...

예천군기독교연합회, 성탄 트리 점등식 개최

예천군기독교연합회, 성탄 트리 점등식 개최 예천군기독교연합회(회장 김주광 목사)는 27일 오후 4시부터 예천읍 남본교차로 네거리와 경북도청신도시 걷고 싶은 거리에 성탄 트리를 설치했다. 이날 점등식에서 라소이 찬양팀 찬양과...

예천군 노인복지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노인인권 집합교육

예천군 노인복지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노인인권 집합교육 경상북도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예천군청과 함께 24일 예천군내 노인복지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노인인권 및 노인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예천군청에서 ...

예천군, 행정안전부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예천군, 행정안전부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예천군(군수 김학동) 종합민원과가 행정안전부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됐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245개 광역·기초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국세청 등 행정기관을 대상...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