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특별한 초대 경북도립대학교 이재하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초청 강연

황성한기자   |   송고 : 2023-05-17 09:12:59

경북도립대학교(총장 김상동)16일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 삼보모터스 그룹 회장이자 대구지역 유일의 종합경제단체 대구상공회의소 이재하 회장을 초청해 퍼스트 무버 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이재하 회장의 강연을 듣기 위해 교수를 비롯한 교직원 및 학생들까지 총 150여명이 참석해 강연장을 가득 메우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코로나19 방역 규제가 완화된 이후 처음으로 대규모의 교직원과 학생들이 함께 모인 뜻깊은 자리이다.

 

 

한여름 더위 못지않게 강연장 안에서 일어나는 배움의 열기 또한 높았다. 이재하 회장은 약 2시간 동안 조직을 이끄는 힘(리더) : 스트 무버주제로 강연을 펼쳤는데 특히 인성을 화두로 의미 있는 소견을 전해 강연에 참석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강연에 참석한 신입생 중 한 학생은 대학생이 되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느라 여러 고민이 있었는데 오늘 이재하 회장님의 강연을 듣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좀 더 용기있게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재하 회장은 안동 출생으로 계명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1978년 포항 대동고등학교 교사 생활을 하다 1981년 태창정공() 법인을 설립하고 대표이사로 취임했으며, 1995지금의 삼보모터스()를 설립했는데 자동차 부품업체인 삼보모터스는 지난해 매출 1조 원을 넘긴 우량기업이다. 퇴계 이황 선생의 후손으로서 퇴계 경() 사상을 기업경영의 철학으로 삼아 사회봉사 활동에도 노고를 아끼지 않는 그는 지역을 대표하는 원로 기업인이자 경제전문가로 2018대구상공회의소 제23대 회장을 역임하고 2021년 제24대 회장에 재선임 됐다.

 

이번 이재하 회장의 특강을 처음 기획한 사람은 다름 아닌 경북도립대학교 김상동 총장이다. 두 사람은 사회, 경제, 교육 등 학문의 경계를 넘어 지식을 나누고 소통하는 사이로 알려져 있다. 김상동 총장은 지방대학교육 대전환시대 혁신을 주도하는 대학으로의 도약을 준비하는 우리 대학에 이재하 회장이 찾아 특강을 해주시어 앞으로의 행보에 힘찬 동력을 만드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함께 한자리에 모여 대학이 지녀야 할 가치를 공유하고 성장 동력을 고취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소감을 전했다.


예천군 포항시 어린이집연합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품앗이 기부

예천군 포항시 어린이집연합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품앗이 기부 예천군 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혜숙)는 16일 포항시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과 상호발전을 위해 포항시 어린이집 35개소와 35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품앗이...

제6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작품공모

제6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작품공모 예천군이 주최하고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제6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가 오는 6월 10일부터 작품공모를 시작한다. 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올해부터 총상금...

예천군 2년 연속 경상북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예천군 2년 연속 경상북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예천군은 2024년(23년 실적) 경상북도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시군평가는 경북도가 매년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따라 국...

예천군 재해복구사업장 현장 점검 대응태세 확립

예천군 재해복구사업장 현장 점검 대응태세 확립 예천군은 본격적인 우기철을 앞두고 재해복구 사업장을 현장 점검하며, 피해 재발 방지를 위해 철저한 대응 태세를 확립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14일 오전 효자면, 은풍면 재해복구사업...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