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스포츠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마지막 날

황성한기자   |   송고 : 2024-05-27 11:10:27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주최/주관 : 세계양궁연맹/예천군·대한양궁협회)가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열렸다.

 

 

컴파운드에서 강세를 보인 미국은 남자 단체전/개인전, 혼성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차지했고 남자 개인전 은메달/여자 단체전 동메달을 포함해 컴파운드에서 총 5개의 메달을 목에 걸었다.

 

 

반면 우리나라는 컴파운드 예선 여자 개인전에서 한승연 선수가 아시아 신기록을 수립하고, 여자 단체전에서는 세계 신기록을 경신하였지만, 한승연 선수 개인 동메달 하나에 그쳐 양궁장을 찾은 팬들을 안타깝게 했다.

 

 

리커브 결승전이 치러진 대회 마지막 날에는 많은 관람객들이 양궁장을 찾아 관람석을 가득 채웠고, 우리나라 선수들이 등장할 때 마다 대한민국을 외치며 함성과 박수로 경기장의 분위기를 달구었다.

 

 

각국 선수단들도 자국 선수들이 입장할 때 마다 큰 함성과 박수를 보내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여자 단체전(전훈영, 임시현, 남수현)에서는 중국에 패해 은메달에 그쳤지만, 남자 단체전(김우진, 김제덕, 이우석)에서 독일을 5:1로 가볍게 승리해 금메달을 차지하였다.

 

개인전에서는 임시현 선수가 금메달, 전훈영 선수가 은메달을 차지했고, 이우석 선수가 김우진 선수와 금메달전을 펼쳐 슛오프까지 가는 접전을 거쳐 이우석 선수가 금메달을 차지하였다.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 2차 대회에서 우리나라는 리커브 종목에서 남자 단체전 금메달, 여자 단체전 은메달, /여 개인전 각각 금메달, 은메달을 차지하여 금메달 3, 은메달 3개를 획득, 컴파운드 종목에서는 동메달 1개를 획득하였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그동안 대한민국 양궁발전에 큰 기여를 해온 전 한국중고양궁연맹회장이신 김수남 전 예천군수와 이현준 전 예천군수, 김도영 전 경북양궁협회장, 김진호 교수, 김수녕 올림픽 금메달리스트까지 예천과 양궁을 사랑하는 주요 인사들이 함께해 더욱 뜻깊은 대회 마지막 날이었다.

 

김학동 조직위원장은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가 오늘로써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면서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고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애써주신, 양궁을 사랑하고 아끼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는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국립경국대학교 예천캠퍼스 예천군의회와 대학지역 상생발전 간담회 개최

국립경국대학교 예천캠퍼스 예천군의회와 대학지역 상생발전 간담회 개최 국립경국대학교(총장 정태주) 예천캠퍼스는 예천군의회와 대학-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병윤 공공부총장 등 대학 관계자, 강영구 예천군...

예천군 낙우회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탁

예천군 낙우회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탁 예천군 낙우회(회장 김경동)가 1일, 예천군청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전국적으로 낙농가들이 환경규제와 고령화, 부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

예천군 지방세외수입 체납 징수대책 점검회의 개최

예천군 지방세외수입 체납 징수대책 점검회의 개최 예천청년씨드(회장 김재우)는 어린이날을 맞아 5일 오전 9시 40분, 한천체육공원에서 103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개회선언과 국민의례, 모범어린이 ...

예천군 지방세외수입 체납 징수대책 점검회의 개최

예천군 지방세외수입 체납 징수대책 점검회의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30일 오후 5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강상기 부군수 주재로, 세외수입 체납액이 있는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