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수해 1주년 합동분향소에 추모 발길 이어져

황성한기자   |   송고 : 2024-07-15 16:59:57

예천군은 15일 예천군문화회관에 수해 발생 1주년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마련하고 추모의 시간을 가졌다.

 

분향소에는 수해 희생자 17명과 순직한 해병대 채수근 상병의 위패가 모셔져 있으며, 김학동 예천군수와 군청 간부 공무원들을 시작으로 군 관내 기관단체장과 각계각층의 군민들 발길이 이어졌고분향소를 찾은 군민들은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고 다시는 이와 같은 재난이 발생하지 않기를 한마음으로 기원했다.

 

 

 

한편 예천군의 수해 지역 피해복구율은 68%에 이르고 있다. 군에서 직접 시행 중인 복구공사 168건과 경북도와 산림청 등 타 기관에서 시행하는 사업 84건 등 총 252건으로, 완전한 복구는 2025년 상반기 예정이지만 우선순위를 정해 위급한 곳부터 완료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피해가 컸던 5개 지역을 중점 관리 대상지구로 지정하고 복구사업의 공정을 최대한 단축해 효자면 백석리와 용문면 사부2리의 사방댐 공사를 완료했고 감천면 벌방리와 진평리, 은풍면 금곡2리 지구의 하류 사방댐 9개소를 우선적으로 건설해 이번 집중호우에도 큰 피해 없이 지나갈 수 있었다.

 

 

예천군은 생명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인명피해 제로(ZERO)화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우기 전에 주민대피 훈련과 산사태 예방교육을 실시했고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비상근무조를 편성해 대비하고 있다.

 

 

공무원과 마을주민으로 구성된 마을순찰대도 운영해 예찰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유사시에는 즉시 주민을 대피시킬 수 있도록 ‘1마을 1전담 공무원을 지정해 가동하고 있다.

 

 

또한, 응급 복구 장비, 재해구호 물자 등 재난자원 확보와 지원 체계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하천, 배수 시설 등 공사장 작업 중지 및 사전 출입 통제 등 안전 조치와 함께 긴급재난 문자 발송과 마을 방송으로 주민들이 안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희생자 추모에 동참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예천군은 수해 복구 마무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다시는 이와같은 재난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예천군 영유아 창의 문화센터 참여자 모집

예천군 영유아 창의 문화센터 참여자 모집 예천군(군수 김학동) 오는 25일부터 예천군 영유아 창의문화센터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예천군 영유아 창의문화센터는 경상북도의 저출생 극복을 위한 대응으로 신도시 및 관내 아동...

예천군, 아픈아이 돌봄사업 위한 사회복지법인 금당과 바르게살기 예천군협의회 업무 협약 체결

예천군, 아픈아이 돌봄사업 위한 사회복지법인 금당과 바르게살기 예천군협의회 업무 협약 체결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0일, 사회복지법인 금당(대표 김완기)과 바르게살기 예천군협의회(회장 김재환)가 협력해 아픈 아이 돌봄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예천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어르신 봄바람이 살랑 문화활동 실시

예천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어르신 봄바람이 살랑 문화활동 실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1일, 28일 2회에 걸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총 112명을 모시고 포항시 일대를 관람하는 예천 어르신들요 포항 구경 가보시더사업을 ...

예천군 상반기 환경개선부담금 정기분 부과

예천군 상반기 환경개선부담금 정기분 부과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관내 경유자동차 3,617대를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환경개선부담금을 부과했다고 21일 밝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개선비용부담법에 따라 대기오염물질 배...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