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은 8월 29일 오후2시 예천군문화회관에서 공무원 및 군민들을 대상으로 의학칼럼니스트 홍혜걸 박사를 초청하여 제10회 예천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서 홍혜걸 박사는 의사들이 말해주지 않는 건강이야기’라는 주제로 현대인의 주요 관심사인 비만과 혈압 등에 대해 평소 알지 못했던 건강정보를 들려주고 질병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꼭 알아두어야 할 건강 기초지식을 들려줄 예정이라고 한다.
대한민국 최초의 의사출신 의학전문기자인 홍혜걸 박사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의학박사를 마쳤다. 또한 중앙일보 기자활동을 시작으로 4대 일간지 최연소 논설위원으로도 활동하였다. 현재는 서강대학교 전임강사 및 의학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홍박사는 KBS 생로병사의 비밀을 진행하기도 했으며 KBS “아침마당과 MBC “아주 특별한 아침에 출연하는 등 공중파 방송에 활발한 활동을 펼쳐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자 건강, 교양,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한 강사를 초청하여 예천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만큼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연은 주민 누구나가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강연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한편, 제11회 예천아카데미는 9월 12일 서진규 박사가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라고 한다.
궁금한 사항은 예천군 총무과(054-650-6198)나 예천군 홈페이지(www.ycg.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