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3주간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주민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정보화 교육은 세대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주민들의 정보화마인드 함양을 위해 무료로 운영하고 있어 교육생들의 호응을 얻으며 배움의 열기로 활기를 띠고 있다.
군은 교육생들에게 보다 쾌적한 교육환경 제공을 위해 지난 3월 정보화교육장 내부공사를 하였고 6월부터 컴퓨터 기초과정, 인터넷활용, 한글문서 작성, 엑셀 4개 과정을 개설하여 지금까지 112명이 수료하였으며 금년 말까지 6개 과정으로 주 5회 2시간씩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정보화 교육이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은 농촌에서 주민들이 정보화 교육을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고, 군청 정보화교육장과 정보이용실의 인터넷선생님 상시 배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 상담 등으로 분석된다.
현재 정보이용실은 군청 정보화교육장을 포함하여 용문 금당실, 용궁 회룡포, 유천 국사골정보화 마을과 풍양 IT 플라자 그리고 읍면 정보이용실이 있으며, 지역민들의 주민정보화 욕구 충족을 위해 기반시설을 갖추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정보화 능력 향상과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정보화 교육과정을 개설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