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정치/경제

이한성 의원, 새누리당 선정 국정감사 2주차 우수의원

법조 분야 전문가다운 날카로운 지적과 다양한 대안 제시 평가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4-10-22 14:39:45

이한성 의원(새누리당, 경북 문경.예천)이 21일 새누리당이 자체 선정한 국정감사 2주차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인 이한성 의원은 2주차 국정감사 기간 법사위 주요 핵심기관인 법무부, 감사원, 서울고검, 헌법재판소 국정감사에서 공공기관 부패척결을 위한 검찰의 적극적인 활동 촉구, 보복범죄 피해 방지를 위한 구속영장 제도 개선, 국가재정 누수 방지를 위한 감사원 감사결과의 예산편성 반영, 군피아 비리 척결을 위한 철저한 감찰, 헌법재판소 헌법소원 남소 방지 등 중요 정책 현안에 대해 질의하면서 법조 분야 전문성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한성 의원은 특히 공공기관, 군피아, 관피아, 토착비리 등 국가 전반에 만연한 부패척결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법무부, 검찰, 감사원의 역할을 주문했다. 공공기관의 공사발주, 납품, 인사채용 등에 있어서 부패가 만연해 있고, 이로 인해 국민의 혈세인 국가재정이 대규모로 누수되고 있다면서, 공공기관의 부패척결을 위해 검찰이 좀 더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감사원이 정부 각 부처나 공공기관의 부패, 방만으로 인하여 국가재정이 누수되고 낭비되는 사태에 대해 보다 집중적인 감찰을 실시하고 감사결과를 예산편성에 반영하는 순환구조를 이루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한성 의원은 국감 개시 및 종료 등 엄격히 시간을 준수함과 아울러 국감 기간 내내 충실한 자료 준비와 성실한 자세로 질의 하고 답변을 경청하면서 모범적인 모습을 보였으며, 특히 검사장 출신 국회의원으로서 법조 분야 전문가답게 단순한 주장이 아닌 다양한 사례와 분석을 근거로 정책국감에 앞장서며 날카로운 지적과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한성 의원은 남은 국정감사 기간 부패 척결을 위한 법무부, 검찰, 감사원, 법원 등 주요 사정기관들의 역할을 강조하고, 우리 사회의 부패 관행을 근절하여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하고 국민들이 세월호 참사와 같은 아픔을 다시 겪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예천군 2025 예천곤충페스티벌 행사장 안전점검

예천군 2025 예천곤충페스티벌 행사장 안전점검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2일, 2025 예천곤충페스티벌 개최를 앞두고 행사장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해 행사 전반에 대한 안전대책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이날 합동 점검은 예천경찰서,...

예천군 고품질 잎쪽파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교육 실시

예천군 고품질 잎쪽파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교육 실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2일, 농업인회관 교육장에서 지역 쪽파 재배농가 50명을 대상으로 잎쪽파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예천은 전국 쪽파 종구의 60% 이상을 공급하는 대한민국...

혁신건설 백종욱 대표 예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탁

혁신건설 백종욱 대표 예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탁 혁신건설 백종욱 대표가 12일, 예천군청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지역이 더욱 발전하고 주민들이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자 하는...

예천군 예천 아이사랑 학부모 대학 개강

예천군 예천 아이사랑 학부모 대학 개강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1일, 국립경국대학교 예천캠퍼스 청남홀에서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천 아이사랑 학부모대학 1기 과정을 개강했다. 이번 학부모대학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