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사)예경포럼&재경예천군민회 고향 예천에서 세미나 개최

황성한기자   |   송고 : 2019-06-10 10:02:38

사단법인 예경포럼(이사장 유재수)&재경 예천군민회(회장 한상구)는 지난 8일~9일 이틀간 고향 예천에서 유재수 이사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고문, 회원 및 재경 예천군민회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박 2일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학동 예천군수, 최교일 국회의원, 신향순 부의장과 강영구·정창우 의원, 도기욱 도의원을 비롯한 재경 출향인이 참석했다.

2009년 출범해 올해로 11년째를 맞은 (사)예경포럼은 이번에는 재경 예천군민회와 공동 주최로 고향 예천을 방문해 8일 저녁 7시 한맥C·C 클럽하우스에서 ‘재경 출향인들의 고향발전 고찰’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해 군 발전에 함께 지혜를 모으고 폭 넓은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학동 군수는 축사로 “이제 고향이 낙후되고 교통의 오지라는 오명을 끊고 경북의 중심도시로 위상을 정립하고 있고 특히, 축구종합센터 유치는 결과에 상관없이 예천인이 하나로 똘똘 뭉치는 계기가 되었으며 출향인들이 보여 준 적극적인 성원에 경의를 표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김 군수는 기조연설에서 인내심과 끈기를 자랑하는 예천인의 자긍심을 강조하면서 명품 신도시 조성, 상설시장 등 원도심 공동화 극복, 적극적인 기업유치와 예산확보, 농촌 부자만들기, 문화관광 정책, 축제의 명품화 등 군정 주요현안을 자세히 소개해 출향인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주최측에서는 예천군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요식업 대표, 상설시장번영회 대표, 농민대표 등을 초청해 고향발전을 위한 제언을 직접 듣고 하나하나 답변을 들으며 해법을 모색해 보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유재수 이사장은 "이번 워크숍은 고향을 찾아와 어머니 품 같은 푸근한 마음으로 고향발전을 위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회원들이 인적네트워크로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관계로 결속을 다지는 유익한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고향 발전을 위해 걸림돌을 디딤돌로 삼을 수 있는 군정을 추진하겠으니 앞으로도 언제든지 출향인들의 혜안으로 거침없는 충고를 아끼지 말아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하회세계탈박물관 2025년 KB열린박물관 및 길 위의 인문학 사업 나란히 선정

하회세계탈박물관 2025년 KB열린박물관 및 길 위의 인문학 사업 나란히 선정 전 세계 50여 개국의 탈과 탈 문화를 소개하고 있는 하회세계탈박물관(관장 김동표)은 안동 하회마을 인근에 위치한 전문박물관으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탈춤을 주제로 다양한 ...

예천군노인복지관 2025년 어버이날 기념행사

예천군노인복지관 2025년 어버이날 기념행사 예천군노인복지관(관장 김정표)은 제53회 어버이날을 맞이해 8일 오전, 65세 이상 지역 어르신 400여 명을 모시고 2025년 어버이날 孝사랑 잔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예천군 유천초와 함께 어버이날 맞이 치매인식개선 행사 운영

예천군 유천초와 함께 어버이날 맞이 치매인식개선 행사 운영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유천초등학교와 함께 유천면 사곡리 치매보듬마을에서 치매인식개선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

예천박물관 재난 속 국가유산 보호기능 발휘해

예천박물관 재난 속 국가유산 보호기능 발휘해 예천군(군수 김학동) 예천박물관은 지난 3월, 의성 산불의 확산으로 긴급 이관했던 세계문화유산 안동 봉정사 유물을 8일, 원소장처로 안전하게 반환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5일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