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복지 사각지대 할머니, 도움 손길 '절실'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08-02-21 07:31:43

자식들이 있다는 이유로 기초생활 수급 대상자로 선정되지 못해 어려운 삶을 살고 있는 팔순이 넘은 한 할머니에게 예천군 자원봉사센터가 도움의 손길을 보내고 있지만 현실적 한계에 부딪혀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예천군 유천면 가 2리 신모 할머니(85)는 슬하에 4명의 자녀가 있지만 아무도 돌보지 않아 20여년전 남편과 사별한 후 줄곧 혼자서 어렵게 지내고 있다.

신 할머니는 움막같은 초라한 집에서 수년간 재래식 부엌 아궁이에 불을 지펴 겨울을 나고 있다.

한 겨울에도 냉수로만 생활하다 보니 양손은 동상이 걸려 열 손가락 모두 퉁퉁 부어올라 제대로 사용하기 어려울 지경이지만 병원에 가지 못해 아픈 손가락에 반창고를 감은 채 생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12일 자원봉사센터로부터 도움 요청을 받은 예천농협 유천지점과 기독 신우회, 지역 주민들이 힘을 합쳐 신 할머니 집에 연탄 보일러를 설치하고 도배 및 장판을 교체해 주었다.

특히 동상이 걸린 신 할머니의 손가락 치료를 위해서는 의료기관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해 예천군 보건소는 신 할머니의 손가락 상태를 1차 진료한 뒤 전문 치료기관을 알선해 주기로 했다.

그러나 자녀들이 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정부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신 할머니가 나눔의 집에서 일주일에 한번 배달해 주는 도시락으로 생계를 계속 이어 가는데는 한계가 있다.

예천군 자원봉사센터 박미순 사회복지사는 "재정적, 제도적 한계로 인해 할머니에게 일시적 도움밖에 줄 수 없어 너무나 안타깝다"며 "지방자치단체가 적극적인 후원 방안을 마련해 지역에서 더 이상 신 할머니처럼 복지 사각지대에서 고통받는 어르신들이 없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예천군 2025 예천곤충페스티벌 행사장 안전점검

예천군 2025 예천곤충페스티벌 행사장 안전점검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2일, 2025 예천곤충페스티벌 개최를 앞두고 행사장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해 행사 전반에 대한 안전대책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이날 합동 점검은 예천경찰서,...

예천군 고품질 잎쪽파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교육 실시

예천군 고품질 잎쪽파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교육 실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2일, 농업인회관 교육장에서 지역 쪽파 재배농가 50명을 대상으로 잎쪽파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예천은 전국 쪽파 종구의 60% 이상을 공급하는 대한민국...

혁신건설 백종욱 대표 예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탁

혁신건설 백종욱 대표 예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탁 혁신건설 백종욱 대표가 12일, 예천군청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지역이 더욱 발전하고 주민들이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자 하는...

예천군 예천 아이사랑 학부모 대학 개강

예천군 예천 아이사랑 학부모 대학 개강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1일, 국립경국대학교 예천캠퍼스 청남홀에서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천 아이사랑 학부모대학 1기 과정을 개강했다. 이번 학부모대학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