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문화 (예천탐방)

동본1리 한마당 잔치 주민화합을 위한 제3회 윷놀이 대회 성황리에 열려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08-02-29 16:33:16

예천읍 동본1리 주민화합을 위한 제3회 윷놀이 대회가 29일 오전 10시 동본리 상설시장 주차장에서 전상학 예천읍장, 박시옥 예천농협 조합장, 윤태근 동본1리 이장, 서옥매 부녀회장, 안성기 상설시장번영회장을 비롯해 회원,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윷놀이 대회는 매년 부녀회, 청년회가 분산 개최 해오던 것을 주민화합과 마을 발전을 위해 합동으로 실시했다. 행사장에는 이른 아침부터 많은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녀회원과 청년회원들은 원활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천막을 치고 음식 준비는 물론 마을 어르신들을 초청해 술과 음식을 대접하는 등 마을의 궂은일에 자발적으로 나서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자자한 칭송을 듣고 있다.

전상학 읍장은 격려사에서 주민화합을 위한 동본1리 윷놀이 대회 개최를 축하드리며 주민들이 매월 실시하는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솔선수범하고 있는 것에 감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또 지난 1월21일자로 예천읍장으로 부임해 깨끗하고 희망이 넘치는 예천읍을 만들자는 방침아래 읍행정을 펼치고자 하며 주민들이 읍행정에도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아울러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고 깨끗하고 친절하게 외지인들을 맞이하여 훈훈한 인정이 넘치는 예천에서 머물다 갈 수 있도록 동본1리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나서 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윤태근 동본1리 이장은  오늘 3회 윷놀이 대회를 위해 많은 수고를 하신 동본1리 부녀회, 청년회원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마을회관 건립을 위한 기금마련에도 다함께 동참해 주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행사는 1부 윷놀이에 이어 2부 노래자랑과 경품추첨으로 진행된 가운데 행사 내내 흥겨운 시간을 보내며 주민 화합을 위한 자리가 되었다.

한편 전상학 읍장과 박시옥 에천농협 조합장은 마을회관 건립에 사용해 달라며 금일봉을 전달하고 주민들을 격려했다.

마을청년회에서는 동본1리 주민 숙원사업인 마을회관 건립 기금마련을 위해 시장 상가를 돌며 지신밟기를 하며 주민들의 동참을 유도했다.


국립경국대학교 예천캠퍼스 예천군의회와 대학지역 상생발전 간담회 개최

국립경국대학교 예천캠퍼스 예천군의회와 대학지역 상생발전 간담회 개최 국립경국대학교(총장 정태주) 예천캠퍼스는 예천군의회와 대학-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병윤 공공부총장 등 대학 관계자, 강영구 예천군...

예천군 낙우회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탁

예천군 낙우회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탁 예천군 낙우회(회장 김경동)가 1일, 예천군청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전국적으로 낙농가들이 환경규제와 고령화, 부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

예천군 지방세외수입 체납 징수대책 점검회의 개최

예천군 지방세외수입 체납 징수대책 점검회의 개최 예천청년씨드(회장 김재우)는 어린이날을 맞아 5일 오전 9시 40분, 한천체육공원에서 103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개회선언과 국민의례, 모범어린이 ...

예천군 지방세외수입 체납 징수대책 점검회의 개최

예천군 지방세외수입 체납 징수대책 점검회의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30일 오후 5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강상기 부군수 주재로, 세외수입 체납액이 있는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