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교육

미군 아저씨랑 놀면서 영어 배워요

공군 16비 미군장병들, 부대인근 초등학교 영어 일일교사로 나서
한미우호증진행사의 일환, 원어민과 대화 나누며 자연스레 영어 익혀
황성한기자   |   송고 : 2008-03-18 18:09:49

18일 예천군 유천초등학교 교실에서는 이색적인 영어 수업이 진행됐다. FE연습(Foal Eagle, 연합합동야외기동연습)을 위해 공군 제16전투비행단(단장 김도호 준장, 52세)을 찾은 미군들 중 군목 Norbert Carava 대위(54세)를 비롯한 10명이, 한미우호증진 행사의 일환으로 부대 인근 유천초등학교를 방문해 일일 영어 교사 활동을 벌였다.

 Zambrano 이병과 Laganos 이병

 

 

 

 

 

 

 

 

 

 

 

 

 

 

아이들이 외국인을 접했을 때 가질 수 있는 두려움을 없애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대화를 나누는 법에 초점을 맞춘 이날 수업은, 오후 2시부터 1시간 가량 시종일관 웃음이 넘치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Neil Baptiste 상병

 

 

 

 

 

 

 

 

 

 

 

 

 

 

이 날 수업에 참여한 주지윤 양(6학년)은 “외국인과 대화하면서 영어를 배우니 무척 재밌고 자신감도 생긴다”며, “앞으로 영어 공부가 좀 더 재밌게 느껴질 것 같다”고 환하게 웃었다.

Perez 하사와 Carson 하사

 

 

 

 

 

 

 

 

 

 

 

 

 

 

일일 교사로 참여해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 Norbert Carava 대위는, “아이들의 영어실력이 정말 대단하다”며, “아이들과 영어로 대화하고 친해지면서 한국 문화를 익힐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해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공군 제16전투비행단장 김도호 준장은 “이번 미군 장병들의 일일교사 활동이 한·미 두 나라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지역 학생들에게나 미군에게나 함께 어울리며 각자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장이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1일 부터 시작된 미군 일일 교사 활동은 21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예천군 2025 예천곤충페스티벌 행사장 안전점검

예천군 2025 예천곤충페스티벌 행사장 안전점검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2일, 2025 예천곤충페스티벌 개최를 앞두고 행사장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해 행사 전반에 대한 안전대책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이날 합동 점검은 예천경찰서,...

예천군 고품질 잎쪽파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교육 실시

예천군 고품질 잎쪽파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교육 실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2일, 농업인회관 교육장에서 지역 쪽파 재배농가 50명을 대상으로 잎쪽파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예천은 전국 쪽파 종구의 60% 이상을 공급하는 대한민국...

혁신건설 백종욱 대표 예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탁

혁신건설 백종욱 대표 예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탁 혁신건설 백종욱 대표가 12일, 예천군청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지역이 더욱 발전하고 주민들이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자 하는...

예천군 예천 아이사랑 학부모 대학 개강

예천군 예천 아이사랑 학부모 대학 개강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1일, 국립경국대학교 예천캠퍼스 청남홀에서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천 아이사랑 학부모대학 1기 과정을 개강했다. 이번 학부모대학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