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예천군 신도시 청소년 마음 틔움 캠프 개최

황성한기자   |   송고 : 2023-10-16 09:50:20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14부터 15일까지 신도시 청소년 마음틔움 캠프 행사를 개최했다.

 

 

신도시 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신도시 청소년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마련한 신도시 청소년 마음틔움 캠프는 신도시 청소년과 부모 간 단절된 관계를 되살려 가족 공동체 기능을 회복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과 아버지가 함께하는 아빠랑 캠프로 신도시 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아버지로 구성된 16가구 38명이 참가해 신도시 패밀리파크 캠핑장에 열렸으며 8월 지보면에서 열린 엄마캠프에 이은 두 번째다.

 

 

참가자들은 12일간 가족소통 증진을 위한 집단상담, 아빠와 함께하는 인간관계훈련, 가족숏폼영상 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가족 관계 발전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한, 청소년과 부모가 신도시에서 생활하면서 생활터전과 관련해 바라는 점 등 지역발전을 위한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정석기 도시과장은 예천군이 새롭게 조성한 신도시의 가족형 여가시설을 신도시 주민이 우선 체험하면서 가족 간 연대감을 느끼고 가족 사랑을 확인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신도시 청소년 활성화 사업을 통해 신도시 청소년과 가족, 주민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 생활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예천소방서 호명여성소방대 고층아파트 재난대응 역량 강화

예천소방서 호명여성소방대 고층아파트 재난대응 역량 강화 예천소방서 호명여성의용소방대(대장 김명자)는 13일 호명읍 우방아이유쉘(1차) 아파트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고층아파트 재난대응 합동소방훈련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고층아파트 합동소방훈...

제8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제8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경상북도는 노인 인권 보호를 위한 범도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13일 예천문화회관에서 노인을 보호하는 힘 우리에게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제8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 ...

예천군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스마트농업 체험교육 실시

예천군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스마트농업 체험교육 실시 예천군은 관내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스마트농업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용문초등학교 8명, 지보초등학교 17명은 지난 5일, 11일 예천군농업기술센터 실증시험장 내 스마트농업...

예천경찰서 예천초 초청 범죄예방교육 및 경찰체험

예천경찰서 예천초 초청 범죄예방교육 및 경찰체험 예천경찰서(서장 권용웅)는 지난 11일 평소 경찰에 관심이 많은 예천초등학교 2학년 전교생 60명 및 교사 5명을 초청해 경찰서 견학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