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여성회관(운영위원장 최정애)에서는 지역여성의 사회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올바른 여성문화의 정착을 위하여 2009년도 하반기 여성교육 수강생을 8월 18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레크리에이션(자격증취득반) 과정, 수채화 과정, 노래교실 과정, 수지침 과정(용문면), 노래교실 과정(개포면) 등 총 5개 교육과정을 250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2개월간 실시한다.
특히, 이번과정에는 여성회관 이용이 어려운 원거리 농촌지역 여성들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용문면 수지침 과정과 개포면 노래교실 과정을 개설해 용문면과 개포면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들의 교육 참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주 2회씩 각 과정별로 운영되며, 신청자격은 18세 이상인 지역여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8월 18일부터 21일까지 예천군 여성회관사무실(☎650-6366, 6198) 또는 해당면사무소(용문면, 개포면)를 방문하여 접수하면 되고 신청 접수순으로 교육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예천군 여성회관에서는 지난 3월부터 3개월 과정으로 상반기 여성교육을 실시하여 6개 과목 143명이 수료하였으며, 지난 6월 9일부터 12일까지 실시한 교육생 설문조사 결과 여성교육이 매우 유익하고 강의내용에 대해서도 만족한 것으로 나타나 여성교육이 지역 여성들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건전한 여가선용 및 올바른 가정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지역여성들의 사회참여 역량을 강화하고 실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지역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