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교육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빠른것 아닌가요

경북도립대학, 60세 부부만학도와 세 쌍둥이 입학 화제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0-03-05 22:16:23

"늦었지만 대학에서 열심히 공부하여 이론적 지식을 익히고 의정활동중 쌓았던 지혜를 밑거름삼아 다시 한번 시민을 위해 봉사를 하고 싶다"

경북도립대학(총장 김용대)에 환갑의 나이에 대학에 입학하여 손자뻘의 학생들과 함께 공부를 하게된 만학도 부부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행정복지계열 지방행정전공에 나란히 입학한 김호건(60세,남)씨와 권성옥(60세,여)씨가 그 주인공이다.


 김호건씨는 전직 시의원(경북 문경)으로 지난 8년간 의정활동을 하며 부의장까지 역임, 민의를 대변하며 시정발전을 위해 공헌해왔다.


 김호건씨는 “지난 8년간 나름대로 시정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했지만 지방행정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늘 한계에 부딪히곤 했다.”며 “늦었지만 대학에서 열심히 공부하여 이론적 지식을 익히고 의정활동중 쌓았던 지혜를 밑거름삼아 다시 한번 시민을 위해 봉사를 하고 싶다.”며 열의를 보였다.


 또, 김씨와 평생을 같이하며 내조를 해온 권성옥씨는 문경시에서 37년간 시민을 위해 일하다 최근 정년퇴직한 전직공무원이다.


 권씨는 “수십년간 공무원으로 일했지만 올바른 지방행정에 대해서 늘 고민해왔다.” 며 “그 간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학문적인 접근을 시도하여 진정 시민을 위한 지방행정에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말했다.


한편, 경북도립대학은 만학도 부부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대학생활을 어려움없이 마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올해 신입생중에는 세 쌍둥이인 문소현(여,지방행정전공), 문주현(남,IT특약계열), 문상현(남,자동차소방계열) 학생이 있어 화제다.


문소현 학생은 “어릴적부터 꿈꿔왔던 공무원의 꿈을 이루기위해 공무원양성반 운영 등 인프라가 잘 구축된 경북도립대학에서 꿈이 실현되도록 열심히 공부하겠다.”며 당찬 포부를 말했다.
 
 한편, 경북도립대학은 최근 2010학년도 입시에서 신입생등록률 100%를 기록하였고, 올해 정부에서 발표한 대학경쟁력 분석 8개 지표 중 최우수(★5개) 2개 이상 받은 대학 11곳에 선정되는 쾌거를 일궈냈다.

입학관계자의 분석에 의하면 이러한 결과는 그간에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등록금과 풍부한 장학금 그리고 90%가 넘는 높은 취업률로 효자대학으로서의 명성을 쌓아왔고, 신도청시대 중심대학의 이미지 강화의 결과로 보인다.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은 26일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분과 회의는 보건복지교육분과, 농림축산환경분과 회의에 이어 올해 세 번째다. 문화관광체육...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군은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이벤트를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예천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현대양궁월드...

예천군 명승 회룡포 국가유산 경관개선 공모사업 선정

예천군 명승 회룡포 국가유산 경관개선 공모사업 선정 규제와 제한, 보호 등으로 발전의 발목 잡힌 예천군 회룡포가 국가 유산 경관개선 사업의 날개를 달고 지역주민과 함께 명품 관광지로 비상을 준비한다. 예천군 회룡포는 지난 15일 문...

예천군 2024 산사태 재난대비 주민대피 훈련

예천군 2024 산사태 재난대비 주민대피 훈련 예천군은 25일 산림녹지과 주관으로 은풍면 동사리 일원에서 산사태 재난대비 주민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2024년 산림청 산사태 재난대비 훈련주간 운영계획에 따라 인명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