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예천은 지금‘쓰레기 천지’

상설시장 주변 도로·주택가 불법투기 난무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07-03-21 07:34:18

예천지역에 생활쓰레기 불법 투기 행위가 난무하고 있어 강력한 지도 단속이 요구되고 있다.

상설시장을 비롯한 동본리 등지 주택가에는 음식물 쓰레기 불법 투기로 악취가 진동하고 있다.

폐가구류 및 전자제품 등 대형 폐기물도 버려지는 경우가 허다한 실정이다.

상설시장 주변 도로에는 5일장 후에 음식물 쓰레기 등 각종 생활 쓰레기들이 도로변에 아무렇게나 버려지고 있다.

야간이면 시장 상가 및 인근 주택가 주민들이 버려 놓은 각종 쓰레기들이 도로위에 산더미처럼 쌓여 있거나 어지럽게 널려 있어 주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할 뿐 아니라 도시 미관을 해치고 있다.

아파트 단지나 주택가 밀집지역의 공중전화 부스 앞이나 골목길에 종량제 봉투도 사용하지 않고 신고조차 하지 않은 음식물 쓰레기 및 각종 폐 건축자재들이 마구잡이로 버려지고 있으나 행정당국의 단속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고 있다.

예천군은 그동안 계도위주 단속에서 벗어나 쓰레기 불법 투기 행위를 적발해 10만원 이상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강력한 단속을 하겠다고 공언하고 있으나 주민 의식 결여 및 쓰레기 분리 배출함 부족 등으로 불법 쓰레기 투기 행위는 좀체로 근절되지 않고 있는 형편이다.

기사제공: 장병철 본사 자문위원


예천군 2년 연속 경상북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예천군 2년 연속 경상북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예천군은 2024년(23년 실적) 경상북도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시군평가는 경북도가 매년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따라 국...

예천군 재해복구사업장 현장 점검 대응태세 확립

예천군 재해복구사업장 현장 점검 대응태세 확립 예천군은 본격적인 우기철을 앞두고 재해복구 사업장을 현장 점검하며, 피해 재발 방지를 위해 철저한 대응 태세를 확립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14일 오전 효자면, 은풍면 재해복구사업...

용문면·종합민원과·축산과 봄철 농촌 일손 돕기

용문면·종합민원과·축산과 봄철 농촌 일손 돕기 용문면행정복지센터(면장 권영익)를 비롯한 종합민원과와 축산과 직원 25명은 16일 오전 9시부터 용문면 내지리 소재 사과 재배 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용문...

예천군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 실시

예천군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 실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4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장기요양기관 시설장 및 종사자 9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기...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