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향우회소식 (사람&사람들)

최혁영 대표 대창고 예천여고 11명에게 장학금 각 4백40만원 지급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3-04-01 17:03:46

인성이 바탕이 된 인재 육성’을 기본정신으로 한 최혁영 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이 지난 달 27일 대창중고 송대도서관에서 열렸다.

이날 대창고 8명과 예천여고 3명에게 일년 동안 등록금·기숙사비·보충수업비 등 1인당 약 4백40만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최혁영(72) 대표는 “학생들과 서로 교류하며, 지속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며 “행복과 불행은 스스로의 마음에 달려 있는 만큼 주변 여건을 원망하기 보다는 자기 자신을 믿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좋은 결실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하고 “언제나 초심을 잃지 말고 노력해 나갔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최혁영 대표는 지보면 수월리가 고향으로 대창중(10회), 대창고(8회), 영남대학교 공과대학 토목공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서울 서초구에서 ㈜ 미혜산업과 삼우개발을 운영하고 있다.

1970년 신진자동차 그룹 공채 1기로 합격해 신원개발 주식회사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했으며, 이후 수많은 토목 및 건축공사 프로젝트에 참가해 탁월한 능력을 인정 받았다.     


 
대기업에서의 공사감독 및 수주영업, 견적업무 등 다양한 경험과 능력을 바탕으로 지난 1987년 개인사업을 시작했으며, 1997년 자본금 10억원으로 전문건설업체인 삼우토건(주)을 설립했다.

난공사인 지하철 공사와 전국 각지 고속도로공사를 적극적으로 수주해 성공리에 준공함으로써 입지를 굳건히 했다.

또한 지난 1987년 서울 서초구 제일빌딩을 신축해 임대사업을 시작했으며, 2004년 3월 강남구 논현동 미혜빌딩을 준공, (주)미혜산업을 설립했다.

최혁영 대표는 그동안 탁월한 경영능력과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경제개발 및 건설 분야의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또한 모교인 영남대학교에 장학기금으로 1억원을 출연했으며, 대한민국 인재육성을 위해 서울대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각종 장학사업에도 적극적이다.

지난해부터 가칭 ‘최혁영 장학회’를 운영하며, 모교인 대창고와 예천여고에 장학생을 선정해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2014년에도 약 20여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같은 조건으로 장학금을 지급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다.
    
 
“장학사업의 인재육성은 첫째 인성교육이고, 둘째는 창조혁신교육이며, 셋째는 변화하여야 하고 다르게 생각하라는 진취성 교육이고, 넷째는 전문성을 가진 최고의 지도자를 만드는 것”이라고 밝히고 “장학사업은 생을 마칠 때까지 계속할 것이며, 죽은 후에는 우리의 자식 및 그동안 수혜를 받은 성공한 학생들이 이 사업을 훌륭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해 영구히 지속될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최혁영 대표의 바람이다.

최혁영 대표는 재경예천인골프동우회 모임인 예천회와 재경대창중고 동문회장 등을 역임했다.


예천도서관 김익한 교수, 최나야 교수, 박찬우 박사 초청 특강

예천도서관 김익한 교수, 최나야 교수, 박찬우 박사 초청 특강 경상북도교육청 예천도서관(관장 김정연)은 2023년 특성화도서관 사업으로 2월부터 4월까지 김익한, 최나야, 박찬우 등 유명 강사를 초청해 당신의 목표성취를 축하드립니다 특성화 사...

예천군 신바람 나는 건강 100세~ 건강체조교실 개강

예천군 신바람 나는 건강 100세~ 건강체조교실 개강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이달 6일부터 12개 읍‧면 경로당 29개소에서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일상생활에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신체활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주민들의 건강 생활...

예천군 여성단체협의회 예천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첼린지 활동 본격 박차

예천군 여성단체협의회 예천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첼린지 활동 본격 박차 예천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권춘선)는 지난 2월1일(수) 여성회관 2층 회의실에서 월례회를 개최하고, 예천군고향사랑기부제에 적극 앞장서 홍보하고자 예천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첼린지...

예천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생 모집

예천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생 모집 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성백경)는 오는 2월 17일까지 신규농업인(귀농귀촌) 기초영농기술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예천군으로 이주한 5년 이내 귀농·귀촌자 또는 귀농을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