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16전비,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과 MOU 체결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4-04-11 18:50:45

공군 제16전투비행단(이하 16전비)은 지난 9일 단본부 대회의실에서 부대장병 인성교육 운영지원에 관한 협약을 사단법인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과 체결하고 장병들의 건전한 가치관 정립과 인성함양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협약식에는 16전비 단장과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 김종길 원장이  참석해 MOU(협약서) 체결식을 거행했으며, 부대 장병들에게 건전한 가치관 정립과 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제로 교육정보 교류와 선비정신 체험 연수과정 참여 등 상호 교류를 확대함으로써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도모함과 함께 선진 병영문화와 도덕사회 구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체결로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은 16전비 장병들에게 선비정신 체험 및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16전비는 우리 민족 고유의 선비정신 체험교육을 포함한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에서 제공하는 수준 높은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부대 장병들의 정신력 강화를 통해 선진 병영문화 정착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이러한 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상호 교류확대와 유대강화를 통해 소통과 협력의 新문화 창출을 실천하게 되었다.

한편, 16전비 장병들은 2009년부터 6여 년간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왔으며, 이번 합의서 체결을 계기로 부대에서 운영중인 집중정신교육과정인 '상병진급캠프', 'ASSA! 캠프'에 선비문화수련원에서 운영하는 체험 연수과정을 수준별로 구분하여 교육 및 체험을 할 수 있게 됐다.

연수과정은 21세기 나의 삶과 선비정신, 선비정신의 현대적 조명, 선현 뵙기, 퇴계 종손과의 대화, 전통 인사예절 실습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장병들은 선비문화 체험 연수과정을 통해 선비정신의 참뜻을 배우고 이를 실천하겠다고 다짐함으로써 인성함양 및 국가관 확립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훈공보실장 김희강 소령은 "이번 합의서 체결은 우리 비행단 장병들의 정신력이 한 층 더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나아가 장차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신세대 장병들이 올곧은 선비정신을 바탕으로 올바른 가치관 정립과 바른 인성 함양을 통해 선진 병영문화 정착과 도덕사회 구현을 도모할 수 있는 남다른 의미의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장애와 장애인에 ...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현자)는 25일, 26일 양일간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검사와 자녀 양육 태도 검사를 통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은 26일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분과 회의는 보건복지교육분과, 농림축산환경분과 회의에 이어 올해 세 번째다. 문화관광체육...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군은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이벤트를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예천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현대양궁월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