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문화 (멋집/맛집)

'맛질예찬’예천군 지역대표 향토음식 브랜드 최고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4-09-12 12:40:10

예천군(군수 이현준)에서 지난 해 지역 음식문화와 우수 농특산물을 접목한 대표 향토 음식을 발굴 육성해 향토음식 상품화사업으로 개발한 예천향토음식 브랜드 ‘맛질예찬’이 지역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향토음식 상품화 사업을 접목시킬 지역 음식업소 2개소를 선정해 지역 농.특산물을 주제로 뽕잎 약수밥, 맛질수육, 참우육전, 뽕잎탕평채 등을 연구 개발해 각 영업장 여건에 맞게 상품화함으로써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뽕잎약수밥은 뽕잎의 효능과 물맛 좋기로 소문난 예천 약수가 만난 웰빙음식이며, 맛질수육은 조선시대 한글 조리서인 음식디미방에 수록된 문헌을 토대로 고기를 삶아 특유의 냄새도 없애면서 부드러운 맛과 식감을 살려 식도락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맛질예찬’은 경북북부 내륙에 위치한 예천의 화려하지 않지만 낙동강 상류의 깨끗하고 건강한 흙에서 자란 지역 농특산물로 만들어 식재료 본연의 맛을 담아 예천맛질의 전통으로 맛을 낸 품격 있고 정갈한 예천 향토음식으로 개발해 지역외식 업소에 접목.상품화하면서 탄생했다.

 이렇게 개발된 향토 대표음식을 지역적 특색이 살아 있는 음식과 스토리가 하나 되는 새로운 향토음식 문화를 지역에서 선도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예천군관계자는 “향토음식 상품화 사업을 통해 개발한 향토음식으로  지역 특색을 살린 음식문화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경북도청 이전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맛질예찬’은 관내 외식업체 2개소(예천읍 송육숯불식당, 보문면 토담식당)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향토음식을 더욱 맛있게 드시려면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장애와 장애인에 ...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현자)는 25일, 26일 양일간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검사와 자녀 양육 태도 검사를 통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은 26일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분과 회의는 보건복지교육분과, 농림축산환경분과 회의에 이어 올해 세 번째다. 문화관광체육...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군은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이벤트를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예천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현대양궁월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