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풍면에서는 온 군민이 행복한 건강 100세 시대를 바라고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제1회 은풍면민 건강100세 한마음 걷기대회」가 지난 16일 오전 6시 40분 은풍면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예천군 보건소에서 실시하는「건강 100세 걷기행사」와 연계해 은풍면체육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새벽부터 내리기 시작한 장맛비에도 이현준 군수, 최교일 국회의원, 조경섭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은풍면민 500여명이 함께 해 대성황을 이뤘다.
또한, 걷기에 앞서 은풍면 체육회는 엑스포의 성공을 염원하는 면민들의 마음을 모아 준비한 곤충엑스포 후원금 1백만원을 이현준 군수에게 전달했으며 황금 대박 터트리기와 함께 ‘청정예천 곤충대축제 대박이로세! 얼쑤~’라는 구호를 함께 외치며 곤충엑스포의 대박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연출했다.
이날 걷기코스는 족구장을 출발해 은계천 제방길을 따라 거룩마을, 게이트볼장을 지나 면사무소로 돌아오는 3㎞코스로 빗속에서도 가족과 이웃들이 정담을 나누며 건강한 발걸음을 옮겼으며 행사 후 이어진 경품추첨에서 행운도 함께 가져갔다.
김주현 은풍면 체육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행사가 서로간의 사랑을 확인하고 건강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동시에 14일 앞으로 다가온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가 대박을 터트리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면민 모두가 염원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준 군수는 “오늘 걷기대회를 계기로 꾸준한 운동으로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누리고, 곤충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면민 모두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