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보건소는 7월 6일부터 8월 25일까지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구연동화, 그림그리기, 만들기 등으로 출산릴레이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이를 통(通)한 행복 통(通), 함께해서 정말 좋아요!!’ 라는 주제로 관내 어린이집 8개소(공공형 5개소, 군립 3개소)를 선정하여 어린이, 교사, 학부모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구연동화,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예천공공도서관 책 그리메(메아리) 동아리 봉사회원들이 참여하여 예천군보건소와 함께 민관이 협력하여 진행되며, 예천군의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구연동화 ‘너는 기적이야 !!’는 가족의 의미와 가족 간의 사랑을 담고 있는 내용으로, 동화를 읽고 부모와 함께 주제에 맞게 만들기 활동과 놀이 활동을 함으로써 아이들에게 가족의 소중함과 행복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예천군보건소는 인구의 날 행사로 ‘아이를 통해! 행복이 통해!요’ 라는 슬로건으로 저출산 극복 릴레이 캠페인도 함께 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가족들의 출산장려 인식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길 바라며,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행복예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