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문화

예천곤충생태원, 디지털화 사업으로 언택트 관광 선도

황성한기자   |   송고 : 2021-01-12 08:09:53

예천곤충생태원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관람 시설의 디지털화 사업을 추진하며 관람객 편의 도모와 언택트 관광 명소로 거듭나기 위한 청사진을 마련했다.

 

 

지난해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한 지역연계첨단CT 실증 사업공모에 선정돼 국비 50억 원, 도비 175천만 원 등 총 97억 원을 확보해 곤충생태 디지털 테마파크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살아 있는 곤충, 아름다운 자연환경 등 아날로그 관광 요소에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미디어아트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키네틱 미디어아트, 곤충탐험 ARVR 곤충탐험 콘텐츠, 가상현실 곤충생태원 등을 선보인다.

 

특히, 키네틱 미디어아트는 사업 핵심 콘텐츠로 기존 영상송출 방식 미디어아트가 아닌 영상 자체가 움직이는 동력에 의해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하고 관람객에게 압도적 시각 체험을 제공한다.

 

곤충탐험 ARVR 콘텐츠와 디지털 곤충사파리를 통해 우리나라에서 관찰할 수 없는 희귀 곤충과 해외 서식 곤충을 증강현실 속에서도 생동감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가상현실 곤충생태원, 나만의 곤충 키우기 앱을 개발해 현실과 가상현실을 오가며 살아있는 곤충을 1365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올해 6월까지 시설장비 도입을 위한 실시 설계를 완료하고 내년 12월까지 콘텐츠 구축과 시범운행 후 2023년부터 관람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예매와 무인 발권 시스템 구축, 무인 방역 기기 도입, 전자적 출입관리 등을 통해서 코로나19 등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관람 환경을 구축해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다시 찾을 수 있는 지역 대표 관광지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김학동 군수는 곤충생태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살아있는 곤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시설을 보강할 뿐만 아니라 천혜의 자연 환경에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켜 언택트 관광을 선도하는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천군 반려식물 활용 치유농업 교육 수료식 개최

예천군 반려식물 활용 치유농업 교육 수료식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4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 대교육장에서 '반려식물 활용 치유농업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치유농업은 농업, 농촌자원을 활용해 신체적, 정서적 안정을 도...

대한육상연맹 꿈나무선수단 육상요람 예천에서 하계합숙훈련 돌입

대한육상연맹 꿈나무선수단 육상요람 예천에서 하계합숙훈련 돌입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이달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예천스타디움에서 대한육상연맹 꿈나무선수단 154명이 하계합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앞서 도약 종목의 대한육상연맹 각급 선수...

예천군 지보면 수월1리 내동경로당 준공식 개최

예천군 지보면 수월1리 내동경로당 준공식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6일, 지보면 수월1리 내동경로당 준공식을 열고 지역 어르신들의 편안한 휴식과 소통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해...

2025년 풍양중학교 제2회 기수별 족구대회 열어

2025년 풍양중학교 제2회 기수별 족구대회 열어 풍양면 족구클럽(회장 김주영)은 15일 오전 8시, 풍양면 족구장에서 2025년 제2회 풍양중학교 기수별 족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풍양중학교 기수별 총 17개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