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정치/경제 (도의원소식)

문화환경위 위드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대응을 강조

황성한기자   |   송고 : 2022-02-08 16:58:11

경상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위원장 황병직)는 제328회 임시회 기간 중인 28일 문화환경위원회를 열어 소관 안건을 심사하고 의결했다.

 

 

보건환경연구원 소관 업무보고에서 이동업(포항) 의원은 코로나 감염자에 대한 자가격리 방역시스템과 관련 질병관리청에서 대응방침이 수시로 변하고 있는 만큼 선제적인 대응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미세먼지를 측정하여 대기환경을 관리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환경관리 업체들이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도록 찾아가는 대기환경 측정차량 운영 등으로 환경 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부탁했다.

 

그리고, 골프장에 살포되는 농약으로 인한 환경오염에 대비하여 정기적인 검사 외에도 별도 검사를 실시하는 등으로 선제적인 환경감시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박태춘(비례) 의원은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으로 업무부하가 걸리고 있을 것으로 판단되니 코로나 대응의 콘트롤 타워인 행정기관이 무너지는 일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할 것을 촉구했다.

 

박판수(김천) 의원은 커피찌꺼기를 이용하여 축산농가의 악취를 저감시키는 사업은 상당히 긍정적으로 타시도에 앞서 추진되는 만큼 앞으로 전국에서 가장 앞서가는 보건환경연구원이 되어 주기를 주문했다.

 

윤승오(비례) 의원은 악취민원 오염도 검사와 관련하여 악취관리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려면 민원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석면검사와 관련하여 소규모 석면해체작업에는 검사가 이루어지지 않아 허점이 있으므로 보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수경(성주) 의원은 지하수 오염이 심각하다고 말하며 식수 뿐만 아니라 농업용수가 작물에 맞는지에 대한 연구도 진행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그리고, 커피 찌꺼기 재자원화 시범사업의 경우 대기업이 아닌 경북에 있는 생산자 단체 등에 기술이전이 이루어져 경북에서 개발된 기술이 대기업의 이윤 창출이 아닌 경북 내에서 제대로 활용될 수 도록 축산농가에게 이전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황병직(영주) 위원장코로나 방지로 위한 보건환경연구원의 노고에 문화환경위원회 위원 모두가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이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해 달라고 말했다.


2024 예천활축제 및 현대양궁월드컵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일반음식점 영업주 친절 청결 교육 실시

2024 예천활축제 및 현대양궁월드컵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일반음식점 영업주 친절 청결 교육 실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5일 오후 군청 대강당에서 일반음식점 영업주 100명을 대상으로 친절 ․ 청결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예천군지부(지부장 장인동) 주관으로 실시한...

예천군보건소 상반기 행복한 임신부 교실 개강

예천군보건소 상반기 행복한 임신부 교실 개강 예천군보건소는 16일 임신부와 태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행복한 임신부 교실을 개강했다. 행복한 임신부 교실은 16일 개강해 오는 25일까지 매주 화, 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

예천박물관 해평윤씨 오방부사직공파 유물기증식

예천박물관 해평윤씨 오방부사직공파 유물기증식 예천군(군수 김학동) 예천박물관은 16일 예천읍 청복리에 거주하는 해평윤씨 오방부사직공파 유물기증식을 진행했다. 해평윤씨 오방부사직공파는 예천읍 청복1리에 8대에 걸쳐 살아왔으며,...

예천군 농산물가공창업교육 심화반 모집

예천군 농산물가공창업교육 심화반 모집 예천군농업기술센터는 4월 26일까지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창업교육 심화반’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가공창업 예비 농업인을 대상으로 5월 9일부터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