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예천군 인구 청년정책 분야 공모사업 3개 선정

황성한기자   |   송고 : 2024-03-12 16:10:26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고용노동부와 경상북도에서 주관하는 인구·청년정책 분야 공모사업에 지원해 총 3개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군은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성장프로젝트 공모경상북도 주관 저출생 대응 프로그램 공모, 청년행복 뉴딜프로젝트 공모 3개에 선정됨에 따라 사업비 28천만 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올해 고용노동부가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 청년들의 구직 단념 예방과 일상 유지를 위해 1:1 심리상담 프로그램과 맞춤형 취업교육, 네트워킹 프로그램과 청년 친화 공간을 지원한다. 특히, 지역 내 청년들의 접근성 확대를 위해 예천읍(예천군청년센터)과 호명읍(경북여성정책개발원) 2곳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청년행복뉴딜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예천군 청년 이음 연결의 시작사업지역 청년들 간 공동체 강화를 목표로 청년동아리 활동 프로그램인 청년 클럽’, 각자의 어려움을 나누고 치유하는 네트워킹 데이, 공동체가 함께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청년 리빙랩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로컬 라이프 구축과 확산을 위해 지역살이 체험프로그램인 원데이 라이프청년 함께 살아보기프로그램도 추진한다.

 

또한 저출생 대응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예천군 장난감도서관 데굴데굴 놀이꿈터 사업은 부모의 양육 부담 감소와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예천군 아이누리 장난감 도서관을 거점공간으로 놀이체육, 오감놀이 등 다양한 놀이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도내 문화탐방, 지역농산물 수확과 요리를 체험하는 농촌체험활동, 캠핑여행 등 가족 공동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저출생과 고령화로 인구 위기 문제가 심화되는 만큼 위기 극복을 위해 국가와 경상북도의 정책 방향과 맞춰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 특히 지역 특성을 고려하고 주민들의 입장에서 고민해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사업들을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올해 초 조직개편을 통해 인구청년정책팀을 신설해 저출생 위기 대응과 미래세대를 위한 청년정책 사업들을 통합 추진하고 신규사업을 발굴해나가고 있다.


예천소방서 호명여성소방대 고층아파트 재난대응 역량 강화

예천소방서 호명여성소방대 고층아파트 재난대응 역량 강화 예천소방서 호명여성의용소방대(대장 김명자)는 13일 호명읍 우방아이유쉘(1차) 아파트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고층아파트 재난대응 합동소방훈련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고층아파트 합동소방훈...

제8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제8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경상북도는 노인 인권 보호를 위한 범도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13일 예천문화회관에서 노인을 보호하는 힘 우리에게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제8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 ...

예천군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스마트농업 체험교육 실시

예천군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스마트농업 체험교육 실시 예천군은 관내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스마트농업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용문초등학교 8명, 지보초등학교 17명은 지난 5일, 11일 예천군농업기술센터 실증시험장 내 스마트농업...

예천경찰서 예천초 초청 범죄예방교육 및 경찰체험

예천경찰서 예천초 초청 범죄예방교육 및 경찰체험 예천경찰서(서장 권용웅)는 지난 11일 평소 경찰에 관심이 많은 예천초등학교 2학년 전교생 60명 및 교사 5명을 초청해 경찰서 견학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