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칼럼/사설/기고

시민의식 아쉬운 ‘먹자판’ 행락

상리 문드래미 계곡입구에 개고기(머리, 각종 음식) 등을
낙엽으로 덮어두었는데 냄새가 코를 찌름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06-08-16 14:16:18

예천군 관내 피서지에는 온통 음식 쓰레기와 악취로 뒤덮혔다.


해마다 피서철만 되면 나타나는 현상이지만 올해도 어김없이 시민의식은 몰래 투기(投棄)되고 있다.


여름휴가가 막바지 피크에 달한 광복절 전후, 군내 피서지 풍경은 마치 ‘먹자골목’이다.


군내  유원지 등 피서지에는 행락객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를 제때 수거하지 않아 음식물 악취가 진동하는 등 피서지 이미지를 어지럽히고 있다고 한다. 

명봉사 계곡 곳곳에도 찢어진 돗자리, 소주병, 짓이겨진 수박 조각 따위로 차마 눈 뜨고 볼 수 없는 난장판 지경이다.


계곡 바위틈에는 먹다 남은 음식찌꺼기가 수북하고 등산로 주변의 나뭇가지에는 누군가가 몰래 쑤셔 넣은 담배꽁초들이 고개를 내밀어 볼썽사납다.

 


행락지뿐만 아니라,군내 곳곳의 도로주변이 행락객들이 버린 음식물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것이 충효의 고장 예천군의 현주소다.


이제는 좀 나아질 때도 됐건만 대체 언제까지 이럴 건가 탄식이 절로 나온다.


지천으로 널린 쓰레기가 우리에게 안겨주는 부담은 한순간의 불쾌감이나 그것을 치우는데 드는 비용만이 아니다.


그보다 더 견디기 힘든 것은 우리 자신에 대한 부끄러움이다.


예천군 어린이집 연합회 어린이날 활축제 나들이

예천군 어린이집 연합회 어린이날 활축제 나들이 예천군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김혜숙) 3일 오전 10시부터 예천읍 한천체육공원에서 2024 예천활축제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와 가족, 보...

열정 넘치는 노래로 장식된 2024 예천활축제 첫날 호명읍 모아엘가 경로당 노래교실

열정 넘치는 노래로 장식된 2024 예천활축제 첫날 호명읍 모아엘가 경로당 노래교실 2024 예천활축제 첫날 메인무대에서는 호명읍 모아엘가 경로당 노래교실 회원 14명의 열정 넘치는 모습이 가득했다. 호명읍 경로당 노래교실 회원들은 지난 3개월간 연습해 온 노래들...

예천군 해병대 전우회 활축제 보트 체험 운영

예천군 해병대 전우회 활축제 보트 체험 운영 사)해병대예천군전우회(회장 장영구)가 2024 예천활축제 기간 한천체육공원에서 보트체험행사를 운영한다. 해병대예천군전우회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진취적인 ...

예천군 다함께돌봄센터 연합 어린이날 맞아 행사 개최

예천군 다함께돌봄센터 연합 어린이날 맞아 행사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에서는 관내 다함께돌봄센터가 연합해 2일 돌봄센터 이용 아동과 지역 내 아동들을 위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북 최초로 다함께돌봄센터가 연합해...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