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칼럼/사설/기고

화재로 살던 집 잿더미 손녀 둘 데리고 살길 막막

예천 안홍춘 할머니 '온정의 손길' 절실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08-07-21 06:46:51

"어린 손녀 두명을 데리고 살길이 막막하기만 합니다"


지난달 17일 전기 합선으로 추정되는 화재로 어린 손녀 두명과 함께 살던 집이 전소된 안홍춘 할머니(74 예천군 감천면 유리)는 걱정이 태산이다.


우선 마을 이장을 비롯한 마을 주민들이 안 할머니와 초등학교에 다니는 손녀 두명을 마을 회관에서 임시로 기거할 수 있도록 거처를 마련해 주었지만 벌써부터 안 할머니는 이번 겨울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막막하기 때문이다.


수년전부터 생활고를 이유로 어린 자식들을 할머니에게 맡긴 두 아들 또한 아이 엄마들마저 가출한 뒤, 마땅한 직업도 없이 객지를 떠돌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안할머니는 아예 기대조차 하지 않았다.


특히 안할머니가 그동안 거주해 온 집터가 하천부지로 확인돼, 새로 집을 짓는 잃은 엄두조차 내지 못하고 있는 안 할머니의 이번 여름나기는 너무 힘겨워 보였다.


안 할머니의 딱한 소식이 알려지자 지역 자원봉사센터가 나서 20여㎡ 정도의 중고 조립식 가건물을 확보한 뒤 마을 청년회에 도움을 요청, 청년회원들이 14일 가건물을 세우기 위한 기초 작업을 마무리 해놓았다.


그러나 손녀 두명과 할머니가 함께 기거하기엔 공간이 너무 좁을 것으로 예상되는데다 겨울철 난방비 걱정을 하면서도 손녀들이 씻을 일과 공부방이라도 마련해 주었으면 하는 할머니의 작은 바람을 해결해 주기위해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들이 고심 중인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안 할머니의 거처 마련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는 감천면 청년들의 모임단체인 부용회의 김주동(47) 회장은 "마을 청년들이야 할머니에게 사랑의 집이라도 전달해 드리는 일에 몸으로 때우는 노동력만 보탤 수 밖에 없는 형편"이라며 "손녀들을 걱정하는 할머니를 생각해 작은 공간이라도 겨울을 대비해 순간 온수기라도 달아 드리고 싶다"고 했다.


예천군 자원봉사센터의 김종현 사무국장은 "우선은 조립식 가건물이라도 안 할머니의 거처를 조속히 마련해 드리는 일이 우선인것 같다"며 "거처가 마련되더라도 화재로 모두 소실된 가재도구 및 할머니가 두 손녀와 호구지책이라도 해결할 수 있도록 독지가들의 도움이 필요한 상태"라고 말했다.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장애와 장애인에 ...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현자)는 25일, 26일 양일간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검사와 자녀 양육 태도 검사를 통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은 26일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분과 회의는 보건복지교육분과, 농림축산환경분과 회의에 이어 올해 세 번째다. 문화관광체육...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군은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이벤트를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예천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현대양궁월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