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정치/경제

『결혼이주여성 대모결연식』

“친정이 가까워 졌어요 “대모엄마” 사랑해요”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06-12-27 16:32:57

경북도는 12월 27일 오전10시 30분, 예천군 여성회관에서 결혼이주여성 및 가족, 대모(자원봉사), 초청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모결연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주여성과 대모는 설레는 마음으로 첫인사를 나누고, 대모결연선언문 낭독 및 각자 마음의 징표로 마련한 작은 선물을 교환하면서 뜨거운 포옹으로 결연의식을 치루었다.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대모들은 비록 혈연관계는 아니지만 산 설고, 물 설은 이국땅으로 시집온 여성들에게 멀리 있는 친정어머니를 대신하여, 갓 시집간 딸을 걱정하는 마음으로, 결혼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들을 알뜰살뜰 알려주고 챙겨주어 원만한 가정생활과 나아가 우리문화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을 굳게 약속했다.

이에 이주여성들은 가까운 곳에 친정이 생기는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는 어려운 일 즐거운 일들을 대모엄마에게 상의 할 수 있어서 매우 든든하다고 하였다.

 결혼이주여성 대모제도는 농촌거주 결혼이주 여성 중 성.가정폭력 및 피해우려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친정 만들어주기 사업이며, 12월초 이주여성의 생활실태조사를 통한 심리적.정서적 특성 파악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자 모집을 통한 대모선정 및 사전교육의 과정을 거쳐 , 오늘 “대모결연식을” 통한 만남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이주여성과 대모와의 단단한 연결고리가 완성되었다.

이후 대모제도는 결연식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후관리를 통해서 요구에 알맞은 맞춤식 개별 교육과정을 통하여 한층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같은 대모제도는 이주여성 가정 내 폭력 재발방지와 더불어 이주여성의 인권을 보호하고 한국사회에 조기 정착하여 바람직하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전개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보건복지여성국 윤호정 국장은 앞으로 도 에서는 여성단체, 사회단체, 개인 등 지역사회의 여성인적자원을 활용하여 도내 이주여성 2,457명 전원에게 대모결연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현재 777명 결연) 이로서 도는 이주여성과 그 가족, 지역사회가 함께 더불어 행복하게 사는 지역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예천군 반려식물 활용 치유농업 교육 수료식 개최

예천군 반려식물 활용 치유농업 교육 수료식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4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 대교육장에서 '반려식물 활용 치유농업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치유농업은 농업, 농촌자원을 활용해 신체적, 정서적 안정을 도...

대한육상연맹 꿈나무선수단 육상요람 예천에서 하계합숙훈련 돌입

대한육상연맹 꿈나무선수단 육상요람 예천에서 하계합숙훈련 돌입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이달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예천스타디움에서 대한육상연맹 꿈나무선수단 154명이 하계합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앞서 도약 종목의 대한육상연맹 각급 선수...

예천군 지보면 수월1리 내동경로당 준공식 개최

예천군 지보면 수월1리 내동경로당 준공식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6일, 지보면 수월1리 내동경로당 준공식을 열고 지역 어르신들의 편안한 휴식과 소통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해...

2025년 풍양중학교 제2회 기수별 족구대회 열어

2025년 풍양중학교 제2회 기수별 족구대회 열어 풍양면 족구클럽(회장 김주영)은 15일 오전 8시, 풍양면 족구장에서 2025년 제2회 풍양중학교 기수별 족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풍양중학교 기수별 총 17개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