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청(조찬영 교육장)은 2일 오후 2시에 지보초등학교(김수락 교장)에서 즐겁고 재미있는 TEE로 명품 영어 교육 실현을 목적으로 한 '영어과 TEE 교수.학습 전략 컨설팅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연수회는 도내 6개 교육청(안동, 문경, 상주, 봉화, 영주, 영양)의 초등영어전담교사와 관내 영어전담교사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09년 경북영어수업개선연구대회에서 1등급으로 입상한 지보초등학교 교사 김혜진의 수업발표(동영상)와 점촌초등학교 교사 장명중의 ‘TEE수업전략’이라는 주제 발표, 수업협의, 지도조언의 순으로 이루어졌다.
연수회에 참석한 교사들은 김교사의 수업동영상을 보면서 교사와 학생들이 영어로 활발하게 상호 작용하는 것이 인상적이었으며 평소 자신이 하는 수업과 비교하여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자주 이런 연수가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연수회는 초등영어를 담당하고 있는 교사들의 협력수업 및 수업 발표 기회 제공을 통해 교사들의 수업기술을 향상시키며, 수업 협의회를 통한 정보 공유로 영어교육에 대한 자신감과 전문성을 신장시켰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
한편, 예천교육청은 영어교육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기존에 진행해오던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시범수업에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영어과 컨설팅 팀의 조직 및 지원활동을 통해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시범수업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방과 후 수업에 투입되는 Talk 장학생을 포함한 관내 모든 원어민보조교사의 수업 발표를 확대하여 영어지도능력 향상과 함께 영어교육 방법이나 기술에 대한 공유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