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2010 예천군민제전 성황리에 막내려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0-10-17 20:23:41

군민 화합의 한마당 잔치인 2010 예천군민제전이 지역민과 출향인, 자매도시민 등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대성공을 거두고 막을 내렸다.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4일 동안 펼쳐진 2010 군민제전은 예천 우리농산물축제를 비롯해 군민의 날 기념식, 군민체육대회, 예천문화제, 우리음식 및 생활문화전시ㆍ체험전, 노인의 날 기념행사 및 어르신 건강축제, 불꽃놀이 등 축제장마다 지역민과 출향인, 관광객들의 뜨거운 관심속에 연일 많은 인파가 몰려와 대성황을 이루는 등 대내외적으로 성공적인 축제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농업인들의 땀과 노력의 결정체와 아이디어가 합쳐져 개최한 “예천 우리농산물축제“는 우수농특산물 비교 전시 및 판매와 함께  추수감사제, 도자기와 곤충을 전시하는 행사, 비빔밥 퍼포먼스 등 군민화합행사, 떡메치기와 먹거리 체험, 색소폰 연주와 초청가수공연, 기예단공연 등 부대행사를 곁들여 관람객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군은 이번 축제기간 동안 17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3억7천5백만원의 농ㆍ특산물을 판매하였으며, 축제를 다녀간 출향인과 자매도시민 등 소비자들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아 주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앞으로 지역 우수농특산물의 판매량이 점차 늘어나 농가소득증대에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 1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거행된 제54회 군민체전에는 2만여명의 관중이 운집한 가운데 읍면마다 지역 농특산물과 상징물을 이용한 독특한 조형물을 선보여 관람객들부터 뜨거운 박수갈채와 함께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특히, 육상 등 각종 운동경기에는 지역민들의 열띤 응원속에 지역과 개인의 명예를 걸고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쳤으며, 대회 틈틈이 건강체조ㆍ대북공연, 공군의장대 및 군악대 시연, 초청가수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져 대회분위기를 한껏 북돋우기도 하였다.

이날 경기결과는 종합우승은 예천읍 서구, 준우승은 유천면, 3위는 하리면, 모범선수단상은 보문면이 차지하였으며, 입장상 종합우승은 풍양면, 준우승은 용문면, 3위는 호명면, 장려상은 상리면과 감천면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예천군 2년 연속 경상북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예천군 2년 연속 경상북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예천군은 2024년(23년 실적) 경상북도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시군평가는 경북도가 매년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따라 국...

예천군 재해복구사업장 현장 점검 대응태세 확립

예천군 재해복구사업장 현장 점검 대응태세 확립 예천군은 본격적인 우기철을 앞두고 재해복구 사업장을 현장 점검하며, 피해 재발 방지를 위해 철저한 대응 태세를 확립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14일 오전 효자면, 은풍면 재해복구사업...

용문면·종합민원과·축산과 봄철 농촌 일손 돕기

용문면·종합민원과·축산과 봄철 농촌 일손 돕기 용문면행정복지센터(면장 권영익)를 비롯한 종합민원과와 축산과 직원 25명은 16일 오전 9시부터 용문면 내지리 소재 사과 재배 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용문...

예천군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 실시

예천군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 실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4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장기요양기관 시설장 및 종사자 9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기...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