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하리면 이은택 씨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 수상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0-11-24 17:07:51

하리면 은산리 이은택(35) 씨가 지난 19일 안성시 한경대학교에서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은택 씨는 최첨단 기술과 경영혁신을 통한 성공한 농업인 발굴을 목적으로 열린 제3회 전국 농학계대학 학술대회 농업경영 성공사례 발표회에서 ‘미래 한우 고급육 생산은 기업이다’라는 주제를 발표, 최우수상인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학술대회는 (사)전국농학계대학 최농경 교수협의회가 주관했으며, 농림수산식품부·농촌진흥청·농업연수원·농협중앙회·농과대학장협의회가 후원해 이루어졌다.

이날 ‘미래 한우 고급육 생산은 기업이다’는 주제발표에서 예천참우를 소재로 균질제품을 균일하게 생산하는 사양기술과 안정적인 경영구조개선 경영체구성 공식 개념도를 역설했으며, 이를 통해 예천참우의 발전비젼을 제시했다.

이은택 씨는 “말을 배우는데 3년이 걸리지만 침묵을 배우는데 50년이 걸렸다는 말을 생각하며, 늘 듣고 배움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며 “날아오르는 항공기 엔진보다는 착륙할 때 안전을 책임지는 바퀴처럼 한우시장 한구석에서 늘 한결같은 한우인이 되고 싶다”는 바람을 밝히고 “예천참우가 전국 한우의 입문과 사양관리 경영의 표준화를 마련하고 기준의 발원지가 되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는 포부로 수상소감을 대신했다.

특히 한결같이 믿어주고 응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농업기술센터 축산계 직원들과 예천축협 목산한우연구회, 연구회 조현동, 박구상, 정윤교 회원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현재 이은택 씨는 ‘한우를 먹는 사람들을 생각하며, 한우를 키우는 사람들의 모임’(人들 韓牛 연구회) 대표를 맡고 있으며, 예천한우연구회 총무시절부터 정성을 들인 고급육생산기술과 함께 TMR사양연구에 열중하고 있다.

한편 지난 22일 인사차 방문한 예천축협에서는 우리지역 한우발전을 위해 함께 손잡고 노력하며, 고급육 생산과 예천참우의 대외인지도 확보를 위해 힘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예천축협 관계자는 “예천참우의 브랜드 고급화와 유통망 확보는 예천축협이 가장 힘을 쏟고 있는 분야”라며 “지역 한우농가의 대외경쟁력을 확보하고 농가소득증대를 위해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및사진제공:예천신문


하회세계탈박물관 2025년 KB열린박물관 및 길 위의 인문학 사업 나란히 선정

하회세계탈박물관 2025년 KB열린박물관 및 길 위의 인문학 사업 나란히 선정 전 세계 50여 개국의 탈과 탈 문화를 소개하고 있는 하회세계탈박물관(관장 김동표)은 안동 하회마을 인근에 위치한 전문박물관으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탈춤을 주제로 다양한 ...

예천군노인복지관 2025년 어버이날 기념행사

예천군노인복지관 2025년 어버이날 기념행사 예천군노인복지관(관장 김정표)은 제53회 어버이날을 맞이해 8일 오전, 65세 이상 지역 어르신 400여 명을 모시고 2025년 어버이날 孝사랑 잔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예천군 유천초와 함께 어버이날 맞이 치매인식개선 행사 운영

예천군 유천초와 함께 어버이날 맞이 치매인식개선 행사 운영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유천초등학교와 함께 유천면 사곡리 치매보듬마을에서 치매인식개선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

예천박물관 재난 속 국가유산 보호기능 발휘해

예천박물관 재난 속 국가유산 보호기능 발휘해 예천군(군수 김학동) 예천박물관은 지난 3월, 의성 산불의 확산으로 긴급 이관했던 세계문화유산 안동 봉정사 유물을 8일, 원소장처로 안전하게 반환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5일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