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교육

상리초등학교, 예천예술문화체험장 다녀와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1-06-30 13:20:13

상리초등학교(교장 한종근)는 지난 6월 28일 화요일 유치원과 전학년이 예천예술문화체험장을 다녀왔다.

다양한 학습 기회를 통한 유의미한 경험 확대와 문화예술체험을 통한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는 유치원과 1학년, 2학년과 4학년, 5학년과 6학년으로 3반으로 나누어 도예, 염색, 한지공예를  지도 선생님의 친절한 안내와 도움으로 직접 체험하였다.

5학년 반지선 학생은 “한지공예 시간에 과반만들기를 해 보았다. 선생님께서 작년에 했던 오색기법과 달리 올해에는 탈색기법이란 것을 배워본다고 하셔서 무척 궁금하였다. 검은색 한지를 풀을 발라 공기를 빼고 펼쳐 바른 다음 드라이기로 말렸다. 물과 락스로 희석한 물에 적신 행주를 일회용비닐장갑을 끼고 조금씩 한지를 문지르자 신기하게도 색깔이 변하였다. 드라이기로 말린 뒤 마지막에 마감제를 발라 코팅과 광택을 내며 말리기와 마감질을 반복하였다. 힘은 들었지만 점점 멋진 작품이 완성되었다. 노력과 정성이 덧입혀진 최고의 작품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2학년 윤세언 학생은 “도예시간에 도자기를 굽는 가마를 보러갔다. 가마 안이 생각보다 넓고 시원하여 무척 신기했다. 그리고 사각 접시를 만들었는데 하얀 빛깔이 나는 백자를 황토에 담갔다가 꺼내어 연필로 그리고 싶은 것을 그렸다. 흰색 부분에는 청하라는 먹을 붓으로 그림도 그려 재밌었다. 나중에 가마에 구우면 접시로 쓸 수 있다니 빨리 내가 만든 황토백자 접시를 받고 싶다.” 고 소감을 전했다.

6학년 반재우 학생은 “염색 시간에는 우리가 편하게 쓸 수 있는 주머니를 만들었다. 무명으로 만든 주머니에 모양이 만들어 고무줄로 꽁꽁 묶었다. 여름에 어울리는 오렌지빛노란색과 초록색의 염색 중에 좋아하는 색깔로 염색을 들였다. 다양한 무늬가 멋졌다.”며 체험 활동의 소감을 표현했다.

학생들은 이날 다양한 예술 문화 활동 체험으로 최고의 작품이 만들어지기까지 수많은 땀방울과 노력이 더해 아름다운 작품이 탄생한다는 것을 직접 체험하였으며 예술작품을 감상하며 예술을 누릴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


예천군 반려식물 활용 치유농업 교육 수료식 개최

예천군 반려식물 활용 치유농업 교육 수료식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4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 대교육장에서 '반려식물 활용 치유농업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치유농업은 농업, 농촌자원을 활용해 신체적, 정서적 안정을 도...

대한육상연맹 꿈나무선수단 육상요람 예천에서 하계합숙훈련 돌입

대한육상연맹 꿈나무선수단 육상요람 예천에서 하계합숙훈련 돌입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이달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예천스타디움에서 대한육상연맹 꿈나무선수단 154명이 하계합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앞서 도약 종목의 대한육상연맹 각급 선수...

예천군 지보면 수월1리 내동경로당 준공식 개최

예천군 지보면 수월1리 내동경로당 준공식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6일, 지보면 수월1리 내동경로당 준공식을 열고 지역 어르신들의 편안한 휴식과 소통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해...

2025년 풍양중학교 제2회 기수별 족구대회 열어

2025년 풍양중학교 제2회 기수별 족구대회 열어 풍양면 족구클럽(회장 김주영)은 15일 오전 8시, 풍양면 족구장에서 2025년 제2회 풍양중학교 기수별 족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풍양중학교 기수별 총 17개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