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이현준 군수 베트남 농.특산물 시장개척 쾌거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1-07-11 17:39:35

예천군은 지난 7. 5 ~ 7. 9일까지 농.특산물 동남아 시장개척을 위해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공무원, 농업인 등 4명의 시장개척단이 베트남 호찌민시의 Kotra와 롯데마트, U&I그룹을 직접 방문했다.

이번 방문단은 롯데마트의 홍평규 대표와 농.특산물 입점 및 현지 직판행사 등의 구체적인 추진계획을 합의했으며 특히, 이번 베트남 방문시 이현준 군수의 노력으로 베트남 유통회사인 U&I그룹(회장 Mai Huu Tin)과 예천농업법인인 (주)어인마니(대표 조경철)와 현지에서 농.특산물수출 MOU를 체결 안정적인 판매망을 확보, 개척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예천군은 베트남에서 농.특산물과 건강식품 등을 유통하고 있는 베트남 최대기업인 U&I그룹과 상호 업무교류 협약을 추진함으로써 싱가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를 동시에 개척하는 교두보 확보의 큰 성과를 얻게 된 것이다.

베트남은 한류 열풍이 불고 있고 대한민국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한국인을 특별한 친구 국가로 반기는 분위기이며, 국경을 접하고 있는 강대국을 의식 한국인과 한국 상품, 한국의 기술력을 배우기 위해 국가적 차원의 관심과 노력으로 러브콜을 하고 있는 분위기였다.

특히 예천군의 양잠산물, 홍삼, 인삼 등의 가공식품과 사과, 배 등의 농산물의 틈새 수출시장이 환하게 보인다고 이현준 예천군수는 힘주어 말했다.

또한, 2012년 곤충바이오 엑스포와 오는 10월 농.특산물 축제에 베트남 관계자를 초청하는 방안과 베트남 도시와의 자매결연 추진을 약속하는 큰 성과도 거뒀으며, 새마을협의회의 베트남 집 짖기 사업도 내실을 기해 사전 구체적인 협력을 약속하고 돌아왔다.

군 관계자는 “MOU를 체결한 U&I그룹회장은 강력한 추진력을 갖춘 떠오르는 40대 젊은 기업가로 미국 하버드대에서 유학한 베트남 기업인 중 최고의 엘리트이며, 이미 베트남 10대 부호로 손꼽히는 등 이 회사와의 구체적인 상호발전 계획을 함께 했다는 자체만으로도 큰 성과라고 말했다.

군은 이번에 처음으로 개척한 해외 수출시장의 큰 성과를 군정발전과 이미지 홍보에 적극 활용하며 관련업체와 농업인단체, 행정이 긴밀한 협력으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 낙후된 예천군 농업발전의 계기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예천군 2025 예천곤충페스티벌 행사장 안전점검

예천군 2025 예천곤충페스티벌 행사장 안전점검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2일, 2025 예천곤충페스티벌 개최를 앞두고 행사장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해 행사 전반에 대한 안전대책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이날 합동 점검은 예천경찰서,...

예천군 고품질 잎쪽파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교육 실시

예천군 고품질 잎쪽파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교육 실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2일, 농업인회관 교육장에서 지역 쪽파 재배농가 50명을 대상으로 잎쪽파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예천은 전국 쪽파 종구의 60% 이상을 공급하는 대한민국...

혁신건설 백종욱 대표 예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탁

혁신건설 백종욱 대표 예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탁 혁신건설 백종욱 대표가 12일, 예천군청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지역이 더욱 발전하고 주민들이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자 하는...

예천군 예천 아이사랑 학부모 대학 개강

예천군 예천 아이사랑 학부모 대학 개강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1일, 국립경국대학교 예천캠퍼스 청남홀에서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천 아이사랑 학부모대학 1기 과정을 개강했다. 이번 학부모대학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