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교육

이제는 나도 푸름이!

푸름이 이동 환경교실로 지구를 지켜요 (6학년 명예기자 김혜정)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1-09-01 11:00:12

상리초등학교(교장 한종근)는 지난29일 월요일 전교생이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푸름이 이동 환경교실 체험교육을 참가하였다. 점심 식사 후 운동장에 들어선 태양광 발전 장치를 설치한 대형버스가 학생들의 시선을 끌었다. 선생님의 주의사항을 들고 난 후 전교생은 대형차 안에서 푸름이 이동 환경교실을 시작하게 되었다.

대구-경북환경보전협회의의 박준호, 이상호 선생님께서 푸름이 환경교실을 지도해 주셨으며 환경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환경은 ‘나를 둘러싼 모든 모든 것’이란 의미를 몸 동작과 함께 익혀 보았다.

  이어서 에니메이션 ‘재동이의 특별한 여행’을 시청하며 에너지를 낭비하던 재동이가 지구본이 되어 기후 변화를 여행하는 이야기를 보았다. co2 헬멧을 쓰고 엘리뇨와 슈퍼구름을 만나고 ‘투발루’ 나라, 가뭄과 홍수를 보며 환경이 오염되어 아픈 지구 환경을 살려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동영상 시청 후 전기를 아껴쓰는 방법에 대해 알고 있는 것들을 말해보고 행동으로 실천할 것을 약속했다.

  다음은 물을 주제로 한 환경교실이 이어졌다. ‘물은 어디에서 올까?’, ‘물은 돌고 돈다’는 ‘물의 순환송’을 즐겁게 들어보았으며 먹을 수 있는 물의 양은 아주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물의 순환 여행을 직접 체험학기 위해 강당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학생들의 강당에서 구름, 빙하, 지하수, 강, 바다, 식물, 동물 등으로 변하는 물방울의 모습을 색깔이 다른 구슬을 이용하여 각자의 고향에서 출발하였다. 주사위 그림을 던져 나오는 그림으로 향하여 구슬을 꿰어보며 물방울 여행기를 따라 체험해 보았다. 체험 학습 후 물방울이 되어 여행한 것을 동화, 만화, 편지 형식으로 기록해 보고 친구들 앞에서 발표해서 서로의 생각을 나누었다.

  5학년 윤민혁 학생은 “물방울이 여행하는 그림의 주사위를 던져 구슬을 끼우는데 나는 총 15개 중 무려 8개가 지하수였다. 물방울은 지진과 홍수가 나서 아주 힘든 여행을 하였다. 물방울이 깨끗하고 즐거운 여행을 하도록 앞으로 물을 아껴 써야겠다.”고 일기로 소감을 표현하였다.

  마지막으로 물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기록해 보고 자신의 의견을 발표한 친구들에게는 멸종위기의 동물 그림엽서 카드가 선물로 주어져 특별함을 더해 주었다. 또한 “이제는 나도 푸름이”가 되어 지구를 지키는데 앞장서겠다는 약속의 의미로 멋진 미니 가방을 선물로 받았다. 푸름이 이동 환경교실로 환경의 소중함과 우리의 환경지킴이 실천 노력이 중요함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6학년 명예기자 김혜정)


예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펼쳐

예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펼쳐 예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분과장 임성구)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29일 예천읍 일원에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예천군 드림스타트 과일타르트 간식만들기 체험 실시

예천군 드림스타트 과일타르트 간식만들기 체험 실시 예천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7일 청소년 수련관 3층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16명을 대상으로 과일타르트 간식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체험은 아동들의 자...

예천군 저출산 극복 프로젝트 장난감도서관 우리지역 탐방

예천군 저출산 극복 프로젝트 장난감도서관 우리지역 탐방 예천군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은 27일 오전 50여 명의 미취학아동을 둔 가족과 함께 예천의 주요 명소를 방문했다. 이번 행사는 금년 1월 경상북도의 저출생극복 공모사업(사업비 7,...

예천군 2024년 금연 홍보 슬로건 공모전 실시

예천군 2024년 금연 홍보 슬로건 공모전 실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4월 29일부터 5월 17일까지 경북도립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금연 홍보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 공모전은 금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지역사회 금연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