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제2회 노인학대예방의 날 기념식 및 신고의무자 집합교육 실시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8-06-16 20:33:28

제2회 노인학대예방의날을 맞이하여 경북의 3개 노인보호전문기관(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경상북도노인보호전문기관, 경북서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15일 경상북도청 동락관에서 공무원, 시설종사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노인학대예방의 날 기념식 및 신고의무자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경상북도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선 노인학대예방 유공자 표창과 ‘신고의무자로서의 역할 및 노인인권 개선방안’을 주제로한 교육을 진행하였고 부대행사로 노인학대예방 사진전을 진행했다.

노인학대유공자표창으로 보건복지장관상은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어르신인권지킴이단 황찬호 단장, 예천군 지방행정 이건석 주사, 강은희심리상담센터 강은희 센터장이 수상하였고, 경북도지사 표창패로는 홍성기업 김치현 대표, 경북서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김칠수,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어르신인권지킴이단이 수상했다.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황은정 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경상북도 이원경 복지건강국장의 기념사, 안동병원전문요양센터 김영길 센터장, 상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계 APO전담 이미나 경장의 다짐서약, 노인보호전문기관의 소개로 1부행사를 진행했다.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황은정 관장은 인사말에서 “노인학대는 90%정도가 가정에서 발생하나 최근 요양원등 시설에서도 노인학대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신고의무자(시설종사자, 관련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라고 했다.

경상북도 이원경 복지건강국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보건복지부에서는 노인학대신고는 참견이 아니라 도움이라고 이야기 하는데 노인학대신고는 도움이라는 말보다 좀더 적극적 의미로 여러분들의 의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2부 집합교육에서는 ‘신고의무자로서의 역할 및 노인인권 개선방안’을 주제와 4차산업혁명에 대한 강민구 판사의 특강을 진행했다.

경상북도는 노인학대예방 및 노인인권보호를 위해 예천, 포항, 김천 3곳에서 노인보호전문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노인학대가 의심된다면 누구든지 노인학대 신고번호(365일 24시간,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577-1389)로 문의하면 된다.


국립경국대학교 예천캠퍼스 예천군의회와 대학지역 상생발전 간담회 개최

국립경국대학교 예천캠퍼스 예천군의회와 대학지역 상생발전 간담회 개최 국립경국대학교(총장 정태주) 예천캠퍼스는 예천군의회와 대학-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병윤 공공부총장 등 대학 관계자, 강영구 예천군...

예천군 낙우회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탁

예천군 낙우회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탁 예천군 낙우회(회장 김경동)가 1일, 예천군청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전국적으로 낙농가들이 환경규제와 고령화, 부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

예천군 지방세외수입 체납 징수대책 점검회의 개최

예천군 지방세외수입 체납 징수대책 점검회의 개최 예천청년씨드(회장 김재우)는 어린이날을 맞아 5일 오전 9시 40분, 한천체육공원에서 103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개회선언과 국민의례, 모범어린이 ...

예천군 지방세외수입 체납 징수대책 점검회의 개최

예천군 지방세외수입 체납 징수대책 점검회의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30일 오후 5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강상기 부군수 주재로, 세외수입 체납액이 있는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