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배움터 조성 리모델링 공사 추진에 따라 5월 1일부터 일부 청소년 프로그램을 임시 이전해 운영하고 수련관 내 작은 도서관을 폐관한다.
이번 공사는 예천군 교육 발전 특구 시범지역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수련관 내 1층 로비(※수영장 제외), 2층, 3층에 북카페, 스터디카페, 강의실 등 청소년 배움터를 신설할 예정이다.
해당 공사로 청소년수련관 내 작은 도서관은 4월 30일부로 폐관되며, 기존 도서자료는 새로 신설하는 북카페로 이전하여 새로운 공간 조성을 통해 보다 향상된 학습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공사 기간 수영장 시설은 정상 운영되며, 청소년들의 활동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일부 프로그램은 예천군 평생학습관 3층 강의실로 이전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공사 일정 관련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사전 공지를 통해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며 공사 관련 문의는 예천군청 평생교육팀(☎054-650-6199),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팀(☎054-650-66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 청소년 배움터 조성 리모델링을 통해 청소년들이 보다 쾌적하고 창의적인 환경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공사 및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불편 사항에 대해서는 군민들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