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정치/경제

경상북도 도청 소재지 조례 제정에 즈음한 환영 메시지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08-09-26 12:50:34

경상북도는 지난 1981년 도청소재지인 대구시가 광역시로 분리되면서 도청이전 필요성이 제기되었지만 그 동안 여러 가지 사정으로 도청을 이전하지 못해 도정 추진에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어 왔다.

다행히 최근 김관용 지사의 용단과 이상천 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의회 의원님들의 끈질긴 노력으로 경상북도의 사무소의 소재지 조례를 제정하여 도청이전의 기틀을 마련한 것은 역사적인 일로 후세에 길이 기억될 것이다.

아울러 지방자치와 국토균형발전 차원에서 경북도청 이전 절차의 대업을 흔쾌히 수락하고 최선의 노력으로 도청이전을 추진해 주신 도청이전 추진위원회와 자문위원회 위원님과 평가위원 여러분께 존경의 뜻을 표한다.

이러한 노력으로 마침내 9월 26일 경상북도의 사무소의 소재지 조례가 제정되고 이제 경상북도도 관할구역 내에 도청소재지를 둘 수 있게 되어 경상북도의 독립성과 자존심을 회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또한 도청 이전으로 인하여 그 동안 지역 간 불균형발전을 해소하고 도내 전체에 골고루 특화된 경쟁력을 부여함으로써 웅도 경북의 위대한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본격적이고 구체적인 기틀이 마련되었다.

우리는 도청이전 경쟁 지역의 서운함의 표출로 도청이전 절차가 다소 지연된 데 대해 아쉬움도 있었지만 이러한 일은 다 같은 애향심의 발로라 생각하며 그 동안의 일은 모두 잊고 새로운 화합의 길을 적극 모색해 나갈 것이다.

나아가 이제부터는 프라이드 경북의 자랑스러운 도민답게 서로 함께 손잡고 웅도 경북의 미래 청사진을 현실로 만들어나가는데 열과 성을 함께 모아 나가야 할 것이다.

이와 함께 도청이전 예정지인 예천과 안동의 시?군민과 출향인 모두는 웅도 경북의 미래 천 년 도읍지 건설에 모든 노력과 성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굳게 다짐한다.

끝으로 경상북도 도청 이전 예정지 결정과 경상북도의 사무소의 소재지 조례  제정이 있기까지 애써 오신 모든 분들께 경의를 표하며 웅도 경북의 위대한 도민들께 정중한 감사 인사를 올린다.

 2008년 9월 26일 

예 천 군 수      김 수 남

안 동 시 장      김 휘 동

 

 

 


예천군이랑 친구하고 소식받자 카카오톡 채널 추가, 유튜브 구독 홍보 이벤트 진행

예천군이랑 친구하고 소식받자 카카오톡 채널 추가, 유튜브 구독 홍보 이벤트 진행 예천군이 2024 예천 활축제를 맞아 카톡채널 추가 및 유튜브 구독 게릴라 현장 이벤트를 진행했다. 예천군청 홍보 유튜브 별별TV에서 대형여자와 소형여자로 활동하는 홍보팀은 대장여...

(사)한국문인협회예천지부 주관 제21회 서하전국백일장 개최

(사)한국문인협회예천지부 주관 제21회 서하전국백일장 개최 2024 예천활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된 가운데 (사)한국문인협회예천지부(회장 황길영) 주관 서하백일장이 4일 오전 10시부터 예천군문화회관에서 개최됐다. 21회를 맞이한 서하전국백일...

2024 예천활축제 화려한 개막 다같이 놀자 예천활축제 히트다 HIT 예천

2024 예천활축제 화려한 개막 다같이 놀자 예천활축제 히트다 HIT 예천 2024 예천활축제가 화려하게 개막했다. 3일 오전 어린이집화합 한마당 행사로 시작을 알린 예천활축제는 민요공연과 합창, 버스킹 등 연령별로 좋아할 만한 공연들이 다양하게 이어졌다...

예천경찰서 어린이날 맞아 경찰서 견학 및 체험

예천경찰서 어린이날 맞아 경찰서 견학 및 체험 예천경찰서(서장 권용웅)는 지난 3일 어린이날을 맞아 예천경찰서에서 상리초등학교 전교생 12명 및 교사를 초청해 경찰서 견학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날을...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