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정치/경제 (도의원소식)

경북도의회,제244회 제2차 정례회 계속열려

소방공무원 특채, 경도대학 재학생 중도 탈락률 및 외국인 학생 유치방안, 생활형 글로벌 빌리지 조성 시책 등 따져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0-11-17 17:42:15

경상북도의회(의장 이상효)는 11월17일 제244회 정례회 3일째를 맞아 전체 상임위원회를 열어, 경북도 및 교육청에 대한 2010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행정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권영만)는 경북도립대학에대한 201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경북도립대학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김하수(청도) 부위원장은 재학생들의 중도 탈락률이 높은 이유에 대해 질의하고 학교와 학생들을 위한 비전 제시에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학생들의 졸업 후 취업과 관련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취업률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구자근(구미) 의원은 기성회 분리 운영의 필요성에 대해 질의하고, 기성회비와 관련하여 기성회이사회 운영과 예산집행에 있어 문제점을 지적한 후 근거와 목적에 맞도록 운영.집행할 것을 주문하였다.


김영식(경산) 의원은신임 총장 부임 후 안정적인 학교 운영에 대해 격려한 후 외국인 학생 유치 방안에 대해 질의하고 우수한 학생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와 노력을 당부하고 교수들의 연구용역비 사용에 있어서 명확하고 투명한 예산 집행을 주문하였다. 

 
이경임(비례) 의원은 교수들의 외부 연구 용역 수행에 대한 명확한 기준 여부와 각종 인센티브 제공 등을 통해 우수한 교수 인력 확보에 노력해줄 것을 주문하였다.


채옥주(포항) 의원은국제 교류 협력과 관련하여 글로벌시대에 맞게 해외 선진국 유수의 대학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견문을 넓힐것을 주문하였다.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장경식)는 미래전략기획단과 기획조정실 소관에 대하여 소관업무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도기욱(예천)의원은 미래전략기획단의 핵심시책개발사업에 대하여 묻고, 인공 강우센터의 효율성과 사업성을 언급하면서, 관련부서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인공강우센터 건립을 시책사업화해줄 것을 당부했다.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장애와 장애인에 ...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현자)는 25일, 26일 양일간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검사와 자녀 양육 태도 검사를 통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은 26일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분과 회의는 보건복지교육분과, 농림축산환경분과 회의에 이어 올해 세 번째다. 문화관광체육...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군은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이벤트를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예천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현대양궁월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