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희)은 학생 정신건강 관리강화를 위하여 15일 오후 2시 예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초.중.고등학교 교감, 담임교사, 업무담당자 70여명을 대상으로 2017 학생 정서.행동 특성검사 설명회를 실시했다.
학생 정서.행동 특성검사는 4월 한 달 동안 초등학교 1·4학년 중.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검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Wee센터, 병의원 등 전문기관으로 연계하여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생 정신건강의 중요성 인식을 위하여 ‘학생 심리의 이해와 증상의 발견’ 이라는 주제로 안동성소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서관우 과장의 특강이 있었으며, 이어서 금년도부터 바뀐 학생 정서.행동 특성검사 도구설명과 온라인 검사 및 결과 처리방법 등 시스템 사용에 대하여 연수를 실시했다.
최춘희 교육장은 학생 정서.행동 특성검사를 통해 학생 문제의 조기발견과 적절한 개입으로 문제행동 보정,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 예방.관리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였으며, 학교 내 상담과 전문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위하여 학교 구성원 전체의 관심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