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경한코리아 이상연 대표, 영상교육으로 후배사랑 실천

황성한기자   |   송고 : 2021-12-07 17:06:01

대창고 13회 졸업생인 ㈜경한코리아 이상연 대표이사가 6일 모교 3학년 후배들을 위해 진로 연계 영상으로 경영자의 의무와 책임을 지도해 훈훈함을 더했다.


 이 날 영상 강연자로 나선 ㈜경한코리아 이상연 대표이사(고13회)는 1984년 경남 창원에서 자동차부품업체인 경한정밀을 창립했으며, 각고의 노력 끝에 자동차 변속기 핵심 부품을 생산하는 세계적인 전문기업인으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밸브 스풀(유압제어기능)’을 국산화하는데 성공했으며, 자동차 사이드 브레이크용 ‘샤프트 자동 가공 장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과 혁신을 이룬 선도자로 손꼽힌다.

 

 

또한 이상연 대표이사는 오래전부터 모교뿐만 아니라 전국의 후학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과 소외계층의 문화와 예술활동 지원을 실천하고 있는 모범 기업인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2017년에는 일자리창출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으며, 2021년에는 창원시 선정 올해의 최고 경영인으로 선정되고 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남병규 교장은 “이상연 대표님의 말씀처럼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며 건강하고 밝은 사회를 구현하는 것이 경영자의 의무라고 생각한다.”며 “나아가 오랫동안 본교의 후학 양성을 위해 힘써 주시고 사회 다방면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점에 깊이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덧붙여 “3학년 학생들도 졸업 후 자랑스런 선배인 이상연 대표님의 발자취를 좇아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이상연 대표의 진로 연계 영상 교육은 최고 경영자로서의 경영 철학과 사회적 역할, 책임에 대해 후배학생들이 배우고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박춘욱 교감은 “위기에서 기회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경영 철학의 내용 중 ‘간절함’이 가장 인상 깊었다”며 “학생들도 사회에 진출하여 매사에 뚜렷한 목표 의식을 갖고 임한다면 이상연 동문 선배님처럼 자신의 분야에서 선도자로 성장할 것이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장애와 장애인에 ...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현자)는 25일, 26일 양일간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검사와 자녀 양육 태도 검사를 통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은 26일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분과 회의는 보건복지교육분과, 농림축산환경분과 회의에 이어 올해 세 번째다. 문화관광체육...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군은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이벤트를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예천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현대양궁월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