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칼럼/사설/기고

[독자 칼럼]예천 시내 주택단지 내에 가스 창고 건립

주택단지 내에 가스 창고 건립 이대로 좋은가?
황병기 기자   |   송고 : 2008-06-04 16:39:54

예천읍 백전동 주택단지 내에 가스 창고가 들어서려 하고 있다.

현재 예천시내 전역에 가스 폭발의 위험으로부터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주택가는 물론 시내에 모가스 상호가 들어가는 간판도 걸어 놓지 못하는 실정이다.

그러나, 지금 예천시내 백전동에 가스 영업소도 아닌 보관 창고를 지어 가스 판매업을 하려하고 있다. 현재 새로이 가스 창고가 들어서려는 주변엔, 아파트 단지 및 주택단지 들이 들어서 있고 예천여고와 동부초등학교까지 들어서 있는 곳으로, 가스창고가 신설 된다면 이는 주변 주민들의 안전은 물론 군민의 생명을 담보로 하는 것이라고 볼수 있다.

현재 가스업을 하고 있는 대부분의 업체는 주택가에서 멀리 떨어진 외지에 창고를 지어 놓고 영업을 하고 있는 반면,주택단지 내에 가스 창고가 건립 된다면 만에 아니 백만분의 하나라도 가스 폭발로 인해 창고가 폭파한다면 인근 주민들은 물론 근처 학교의 어린 학생들의 생명까지도 위협 당할것이다.

 "불조심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있듯이 위험, 즉 가스 폭발로부터의 예방하다라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얼마전 인근시에서 개최된  문경 도자기 축제때 에드벌룬 폭발로 아르바이트 학생 2명이 크게 화상을 입은 사건이 있었다. 그런 작은 폭발로도 사람의 생명을 위협 할수 있는데 가스 창고가 폭발 한다면 과연 그 위력은 상상도 하기가 싫다. 대구 도시가스 폭발 사건, LGP용기 충전소 폭발사건, 가정집 LPG용기 폭발, 이런 얘기들이 우리의 귀에 전혀 생소한 얘기만은 아닐것이다.

따라서 시내에 가스 창고가 들어선다는 것은 생명의 위험을 안고 살아가야한다는 것을 어린 아이들 까지도 쉽게 알수 있으리라고 본다.

그러므로 관계기관에서는 백전동 주택가 내에 가스 창고 건립 및 허가에 대해 신중해 고려해 판단해야 할 것이다.


예천도서관 김익한 교수, 최나야 교수, 박찬우 박사 초청 특강

예천도서관 김익한 교수, 최나야 교수, 박찬우 박사 초청 특강 경상북도교육청 예천도서관(관장 김정연)은 2023년 특성화도서관 사업으로 2월부터 4월까지 김익한, 최나야, 박찬우 등 유명 강사를 초청해 당신의 목표성취를 축하드립니다 특성화 사...

예천군 신바람 나는 건강 100세~ 건강체조교실 개강

예천군 신바람 나는 건강 100세~ 건강체조교실 개강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이달 6일부터 12개 읍‧면 경로당 29개소에서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일상생활에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신체활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주민들의 건강 생활...

예천군 여성단체협의회 예천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첼린지 활동 본격 박차

예천군 여성단체협의회 예천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첼린지 활동 본격 박차 예천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권춘선)는 지난 2월1일(수) 여성회관 2층 회의실에서 월례회를 개최하고, 예천군고향사랑기부제에 적극 앞장서 홍보하고자 예천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첼린지...

예천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생 모집

예천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생 모집 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성백경)는 오는 2월 17일까지 신규농업인(귀농귀촌) 기초영농기술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예천군으로 이주한 5년 이내 귀농·귀촌자 또는 귀농을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