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도청이전 후보지 결정 불공정 행위 없었다"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08-09-19 06:58:59

도청 후보지 결정과정에서의 각종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구성된 경북도의회 도청이전진상조사 특별위원회는 18일 활동을 마무리하고 최종보고서를 채택, 본회의에 상정했다.


이에 따라 도의회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임시회를 열어 특위가 채택한 최종조사보고서를 의결한 뒤 경북도가 제출한 '경상북도의 사무소의 소재지 변경에 관한 조례안'를 처리할 예정이다.


특위가 내놓은 최종보고서에는 문제점과 신중하지 못한 점이 다소 발견됐으나 최종 후보지 선정결과를 번복할 만큼의 큰 사안이 아닌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핵심 쟁점이었던 평가위원의 담합의혹은 주관성이 많이 개입돼 다소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나, 증인신문, 참고인의 진술 등 집중조사를 벌인 결과 특위에서 확인한 방법이 없었다.


평가위원 배정이 불공정했다는 의혹과 관련, 시장군수 추천 23명을 제외한 나머지 60명 전원은 조례에 규정한 대구·경북지역에 본적이나 주소를 두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평가 및 추진위원회 회의록과 녹취록의 일치 여부도 일부 누락되거나 오류가 발생한 부분이 발견됐으나 중요한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칠만한 특이사항이 없었으며, 회의록과 녹취록의 주요내용 일치여부 확인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평가기준 가중치 설정을 위한 도민 여론조사 평가항목이 특정지역에 유리하게 작용됐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평가항목 순서를 일관되게 유지하지 못한 점은 있으나 가중치간의 편차가 심하지 않아 평가결과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다만 추진위원회 간사 미교체의 경우 간사업무가 중요한 점을 감안해 적어도 도청이전 신청예정지가 접수된 시점에서는 연고 등을 고려해 즉시 교체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인사조치 하지 못한 점은 매우 유감스럽다는 뜻을 표했다.


황상조 특위위원장 "다소 아쉬운 점은 있었으나 특위가 할 수 있는 나름대로의 모든 방법을 동원 조사활동을 벌였다"며 "특위의 조사보고서가 나온 만큼 이제 최종 결정은 전체 도의원들의 판단에 맡기겠다"고 말했다.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장애와 장애인에 ...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현자)는 25일, 26일 양일간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검사와 자녀 양육 태도 검사를 통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은 26일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분과 회의는 보건복지교육분과, 농림축산환경분과 회의에 이어 올해 세 번째다. 문화관광체육...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군은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이벤트를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예천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현대양궁월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